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차전자피 효능 먹는법 3가지와 간수치 부작용

by ♡^_^♡ 2022. 2. 7.

차전자피 효능 먹는법 3가지와 간수치 부작용

이번 글에서는 차전자피 효능 먹는법 3가지와 간수치 부작용에 대하여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중 관리를 하는 사람들은 배변활동이 원활하게 유지가 되어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차전자피는 수용성 및 불용성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포함이 되어 있어 대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고 우리 몸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에게 좋은 달맞이꽃 효능

 

차전자피 효능

 

이 글을 끝까지 정독해보시길 바랍니다. 

 

차전자피 효능 

대표적인 차전자피 효능은 변비를 개선과 항균작용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흔히 알려져 있는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배변활동에 도움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차전자피는 물과 함께 섭취를 하게 되면 수분을 흡수하게 되어 약 40배가량 팽창하게 된다고 합니다. 

 

점액질로 부풀어 올라 젤리 형태가 된 차전자피 식이섬유는 장 속의 노폐물을 흡착하고 장을 자극해서 숙변을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2. 항암 및 항균 작용

면역을 향상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해 이로 인해서 세포가 손상되거나 변인 되는 것을 예방하고 암세포 성장을 진연하는 항암작용을 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외에 항균작으로 방광염이나 요도, 신장염 등의 병변을 케어하는데도 활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유산균 효능 효과 보기

 

3. 심혈관 건강

식이섬유가 가득한 차전자피는 혈액을 맑게 해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심혈관이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 같은 고위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4. 기관지 건강

가래 생성방지와 기침 완화를 돕는 사포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서 기관지 점액분비가 촉진되면서 관련 염증 증세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이뇨작용과 당뇨 개선

신장 기능을 촉진시켜 이뇨작용이 잘 일어날수 있도록 유도해주고, 이는 신체의 부기가 가라앉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몸속 나트륨 배출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 음식물 섭취로 나타날수 있는 당분이 조절이 된다고 하는데요. 혈당과 인슐린 수치 저하에 영향을 미치고, 소화가 늦어지게 만들어줘서 혈당 수치가 상승하는 것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차전자피 먹는법

보통 차전자피 먹는 법은 물에 가루를 섞어 음용하는 것인데요. 최소 250ml 이상 수분을 함께 섭취를 해야 하고, 수분과 함께 섞이면서 팽창되는 것을 생각해서 가능한 빠르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차전자피 가루를 이용해서 베이킹도 알려지면서 건강 빵을 만들어서 간식으로 먹거나, 요리에 첨가하는 등 섭취방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차전자피 효능이 체중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포만감을 유도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체질을 바꾸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시서스가루 효능 및 다이어트 효과 바로알기

 

 

차전자피 부작용

차전자피 부작용은 찬 성질로 인해서 복부팽만이나 설사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몸이 따뜻한 사람들에게는 큰 영향을 미치진 않겠지만, 몸이 찬 사람들의 경우에는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기 때문에 복용전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평소 먹고 있는 약물이 있는 경우에는 차전자피 효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복용 시간대를 다르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위장관 협착증이나 소화계 쪽으로 질환이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권장되는 식품은 아니라고 하니 반드시 복용전 전문의와 상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보스웰리아 가격 구매시 주의점

 

권장량

차전자피 하루 권장량은 약 5g~25g 정도라고 하는데요. 평소 섭취하는 식이섬유 양을 고려해서 차전자피를 선택할 때 함량이 적어도 4000mg 이상 되는 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차전자피 효능에 대하여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해도 나와 맞지 않으면 그건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없듯이 복용전 충분히 알아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