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한메일 바로가기(hanmail.net) 공식 홈페이지

by ♡^_^♡ 2022. 2. 11.

한메일 바로가기 (hanmail.net) 공식 홈페이지

이번 글은 한메일 바로가기 (hanmail.net) 공식 홈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다음 한메일을 많이 사용했지만 최근에는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처음 인터넷이 도입되었을 때는 가장 많이 사용되었던 게 야후와 다음이었습니다. 메일 주소는 한번 만들면 자주 바꾸지 안 더 보니 아직도 한메일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역시도 아직까지 한메일 주소를 사용하기 있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한메일 주소를 이제는 사용하지 못한다고 생각을 하고 계셔서 지금부터 한메일 바로가기 공식 홈페이지를 안내드려보겠습니다. 


※ 한메일 바로가기 최신글을 확인하고 싶은분들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한메일 바로가기

 

한메일 바로가기

한메일은 다음 메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변경된 이후에도 hanmail이라는 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있지만, 다음 메일로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메일 바로가기를 컴퓨터 바탕화면에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바탕화면 만들기

바탕화면에서 바로가기를 만들기 전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부터 알려드릴 텐데요. 어려워하지 마시고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1. 한메일 바로가기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서 만드는 방법

아마 각자가 자주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웨일, 에지, 크롬 등)에서 한메일로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접속한 홈페이지 상단에 URL 앞에 있는 자물쇠를 마우스로 누른 채로 바탕화면에 끌어다 놓습니다. 

 

그럼 바로 한메일 바로가기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만들어집니다. 

 

이때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상단에 자물쇠가 아닌 주소 앞에 메일 모양이 있을 겁니다. 그걸 마우스로 클릭한 채 끌어서 바탕화면서 놔주시면 됩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2. 한메일 바로가기 크롬에서 만드는 방법

크롬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한메일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크롬 URL앞의 자물쇠를 끌어다가 만들어도 됩니다. 그런데 조금은 예쁘게 만들고 싶은 분들은 설정을 조금만 바꿔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크롬을 사용해서 한메일(다음 메일)로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 점 세 개를 클릭하고, 도구 >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 순으로 클릭을 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한메일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내용추가+ 22.2.21

가끔 이메일을 잘못 보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럴때 다음에서 메일을 잘못보낸 경우 발송취소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메일 발송취소하기

 

3. 한메일 바로가기 바탕화면에서 만드는 방법

바탕화면에서 한메일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새로 만들기 > 바로가기 순으로 클릭합니다. 

 

항목 위치 입력에 URL을 입력해주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하신 후 마침을 클릭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차전자피 효능

 

한메일 더 알아보기 

한메일 홈페이지에 접속을 이제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바로 이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이동이 되지 않는다면 주소 입력을 잘했는지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주소 입력이 틀린 경우라면 다시 처음부터 따라 해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메일을 이용할 때는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메일 쓰기, 내게 쓰기, 받은 메일함, 내게 쓴 메일함, 보낸 메일함, 임시 보관함, 휴지통 등을 확인이 됩니다. 

 

이제 한메일에서 메일을 쓰셔도 됩니다. 만약 파일을 보관할 것이 있는 경우에는 내게 쓰기를 하시면 되고, 파일 보관은 용량에 제한이 없지만, 파일 용량이 25MB를 넘어갈 경우 30일만 보관이 됩니다. 

 

오랜 기간 보관할 파일인 경우에는 다른 곳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한메일 바로가기 및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아직도 한메일 주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식계좌개설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