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베뉴보다 작은 현대 경형 suv ax1 ax2 가격 및 출시일

by ♡^_^♡ 2021. 4. 16.

베뉴보다 작은 현대 경형 SUV ax1 모델을 올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라고 이다. 외장 디자인을 보면 전면부는 현대차 suv 라인업 패밀리룩 디자인이다. 면적이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은 구체적인 아우트라인을 확인할 순 없지만 내부에 마름모 형태가 수놓아진 다이아몬드 패턴이 눈길을 끈다.

 

현대 경형 suv ax1 ax2 가격 및 출시일

현대 경차 suv ax1는 2021년10월 출시 예정이다. AX1의 가격대는 800만 원~1600만 원대로 측정될 것으로 전문가들의 예측이 있었고, 사실상 차량 가격은 출시되어봐야 정확히 알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아마도 출시 직후에 공개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본다.

현대 경형 suv ax1 ax2 

ax1은 suv를 지향하는 만큼 최저 지상고와 전고가 일반 경차 대비 높은 비율을 가지고 있다. 특히 헤드램프는 주간행등(DR)이 분리된 컴포짓 헤드램프가 적용이 되었다. 베뉴나 코나 , 투싼, 싼타페, 팰리세이드는 모두 헤드램프에 각을 살린 반면에 AX1은 눈동자 같이 큰 원형 형태로 차이가 확실히 느껴진다. 

 

현대 경향 suv ax1 ax2

전면 범퍼 같은 경우에도 헤드램프와 그릴을 감싸고 있는 곡선 라인이 눈에 띈다. 보닛 개폐 방식은 클램쉘 타입이 적용되었고 특히, 측면 부에서 인상적인 부분은 벨트라인이다. 보통 차들은 벨트라인이 수평 또는 완만하게 이어지는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 이번에 현대 경형 suv ax1은 1열과 2열이 계단처럼 높낮이가 다른 독특한 형태이고, 윈도 라인과 루프라인 , 휠 하우스 등 전체적으로 직선미와 각 볼드 한 디자인이 강조된 것을 알 수 있다. 

 

 

또 2열 도어핸들은 벨로스터처럼 C필러 쪽에 위치해 있고 suv와 동일한 루프랙도 장착되어 있다. 전면 원형 헤드램프와 다르게 가로형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있고 특히, 테일램프 그래픽이 눈길을 끄는데 전면 그릴의 마름모 다이아몬드 패턴이 동일하게 반영되어 있어서 독특하기도 하면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현대차 ax1은 기아 모닝, 레이보다 긴 3,800mm의 전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럴 경우에는 국내 경차 기준인 3,600mm를 초과하기 때문에 취등록세 면제, 고속도로 및 유료도로 통행료 50% 할인 등의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정리

  • 현대 ax1의 차량크기 길이:3,600mm , 너비: 1,600mm, 높이: 2,000mm 정도 예상한다.
  • 2021년 10월 출시 예정 
  • 800~1600만원 가격 대 예상 
  • 베뉴보다 작은 현대 경형 suv ax1

 

ax1가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이는 만큼 그만큼 기대감도 커지는 거 같다. 현대 경형 suv ax1에 대한 기대감은 스파이샷만 보고도 어느 정도 예측이 가기도 하지만 실물 디자인은 어떻게 나올지 기대감이 크다. ax1이 좋은 성과를 거둬 ax2 역시 빠른시간 안에 보고싶다.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순위 비교 할인 가입전 반드시 확인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