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운전면허 벌점조회 하는 방법 2가지|벌점 소멸 방법

by ♡^_^♡ 2022. 4. 22.

운전면허 벌점조회는 모바일또는 PC에서 가능합니다. 운전을 한다고해도 교통법규에 대해서 정확히는 알고 있지 못할껍니다. 그렇다보니 나도 모르게 벌점이 쌓여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글은 운전면허 벌점조회하는 방법과 그 벌점을 소멸할수 있는 방법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교통범칙금 조회하기

 

운전면허 벌점조회 방법

지금 현재 본인의 벌점을 조회을 해보기 위해서는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홈페이지에 접속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1. 이파인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2. 운전면허·조사예약 > 운전면허 벌점 조회 클릭

3. 공인인증서 또는 디지털원패스 본인인증 

4. 인증 후 나의 벌점 조회 하기

 

모바일에서 벌점조회를 할때는 이파인 앱을 다운로드 하신 후 실행시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파인 모바일 접속 방법

 

운전면허 벌점 소멸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는 운전자가 교통 법규를 잘 지켜 무위반, 무사고를 서약 한 뒤 1년이라는 기간 동안 그 서약을 지켰을때 마일리지를 적립 할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1년에 10점이 적립되고, 신청 중 사고, 벌점 부과 시에는 재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벌점이 부과되어 면허 정지 처분을 받은 분들은 누적 마일리지 만큼 감면이 되니 하루라도 빨리 신청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은 정부24, 경찰청민원24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기

 

마무리

운전면허 벌점조회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런데 아직도 몰라서 벌점이 쌓여가는것조차 모르고 지내시는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조회하기까지 1분도 안걸리니 평소에도 한번씩 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나도 모르게 지키지 못한 순간이 있을수 있다는것 잊지마세요. 

운전면허 벌점조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