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저소득층 대출 키움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알아보기

by ♡^_^♡ 2021. 5. 30.

 

저소득층 대출이라고 불리는 키움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상품은 저신용, 저소득 서민들이 고금리 대출을 사용할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받아 자금을 융통하게 해주는 저소득층 대출 상품입니다. 

 

저소득층 대출 키움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조건

본 상품은 저신용, 저소득 서민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신용을 보증하고 대출이 가능하도록 나온 상품입니다. 

 

저소득층 대출 신청 자격은 3개월 이상 근무를 하고 있는 근로자여야 하며, 신용등급은 6등급에서 10등급으로 연소득은 4,500만 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분들을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으로 적용이 되며, 최대 1,500만 원 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키움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기간 및 금리, 상환방법

본상품의 대출 금리는 최저 연 8%~ 9%대 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입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3년이나 5년 중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8%부터 9%이며,  매달 금융감독원에서 제시하는 상한 금리에 따라서 금리는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연체가 발생하게 될 경우 약정금리와 연 3.0%를 더해 연체이자율을 측정하게 됩니다. 

 

상환방법 

 

매월 원금균등상환으로 서민금융진흥회 수납 보증료로 일반대상의 경우 보증금액의 연 2.0%가 발생하고, 취약계층의 경우에는 보증금액의 연 1.0%가 발생을 하게 되며, 본 상품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키움저축은행 햇살론 유의할 점

이와 같은 내용은 키움 저축은행의 여신이나 금리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대출심사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를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신용등급이나 소득, 금융거래 현황 등 심사기준에 따라서 대출승이 어렵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 만기일이 초과 도는 이자납부가 1개월간 지연되는 경우에는 대출 잔액에 대해서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기간 연장 시점에 신용등급의 하락이나 개인 신상 변경이 있는 경우 대출금의 일부나 전부 회수될 수 있으며, 연장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 생각을 해보면 예전에는 신용등급이 있지 않았을 때는 신용대출 상품도 찾아보기 힘들었고, 신용대출을 받기 위해서 신용보증인이 반드시 필요했어요. 특히 신용보증이 있다고 해도 대출이 잘 나오는 편도 아니었죠. 

 

예전에는 대출은 이용하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들을 많이 했지만, 요즘은 예적금 금리가 3%를 찾아보기도 힘들고, 5%만 되어도 은행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요즘은 대출의 금리가 낮은 상품들이 많이 나와 있고, 대출을 받는 것 역시 예전보다 승인이 잘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게 되면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해서 대출금리의 상승, 또는 대출한도의 축소 등 금융거래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나와 맞는 조건에 저소득층 대출을 진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긴급 생계자금 대출 종류 자격 조건 신청방법

 

정부지원 대환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총정리

 

햇살론 17 모바일 대출 특례보증 신청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