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차박하기 좋은 차 차박 차량 추천

by ♡^_^♡ 2021. 8. 28.

2020년부터 다시 캠핑 트렌드는 캠핑카와 차박의 열풍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차박을 떠나시는 분들을 위해서 차박 하기 좋은 차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릴 텐데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차박하기 좋은 차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추가 설명을 해드릴 거니까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읽어 봐주시길 바랍니다.

 

차박하기 좋은 차

목차

      차박하기 좋은 차

      차박을 하려면 자동차에서 잠을 자야 하는 특성상 2열 또는 3열까지 폴딩이 되어야 하고 실내 공간이 넓을수록 좋습니다.

       

      다목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SUV차량이 차박 하기 좋은 차량으로 인기가 가장 높은 편인데요. 하지만 차박의 용도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시는 분들은 SUV 차량이 아니어도 충분합니다. 

       

      소형 해치백이나 패스트백 차량을 이용하거나 박스형 경차를 이용할경우 실내공간은 작아도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시킬 수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제품은 바로 도킹 텐트로 차량과 텐트만 있다면 차종은 크지 않아도 됩니다. 차박 텐트안 공간이 확보되니 텐트의 크기만큼 여유롭게 지낼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이 많지만 가격과 용도에 맞는 제품을 찾아 내 차에 도킹하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차박하기 좋은 곳 

       

      차박하기 좋은곳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차박하기 좋은곳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현대 팰리세이드 

      대형 SUV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는 뒤쪽에 트렁크를 보면 전체 폴딩시 가로 2m 세로 5m 정도의 길이가 나오는데요. 트렁크 쪽 버튼으로 2열과 3열을 전동으로 폴딩 할 수 있고 폴딩 시 평평하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량 곳곳에 usb 충전 포트와 220볼트 플러그도 있어서 몇 가지 전기제품도 사용할 수 있으며 성인 3명이 뒤에서 누워서 잠을 잘 수 있어서 가족여행 차박 자동차로 추천드릴수 있습니다. 

       

      차박하기 좋은 차

       

      쉐보레 올란도

      올란도는 모두가 알다시피 디자인이 예쁘지는 않습니다. 저렴한 suv차량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실제로는 mpv 다목적 차량으로 차박하기 좋은 차로 많은 분들이 추천을 하는 차량입니다. 

       

      다른 suv에서는 전폭이 좁지 않을까 생각을 했지만 전장의 길이는 긴편이고 전폭이 좀 좁은 느낌이 납니다. 1열 조수석을 앞으로 당기면 가로 1m 세로 2.1 정도의 길이가 확보가 되고 평탄화 매트를 구매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평평하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중고차 구매시 천에서 1,400만 원 사이로 구매가 가능하고, 일열을 최대한 당겨서 접으면 자체적으로 평탄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차박하기 좋은 차

       

      기아 카니발

      기아자동차의 4세대 카니발풀체인 차량은 전면을 보면 올 뉴 쏘렌토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대형 SUV로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와 함께 내부 공간이 넉넉해 차박 차량으로 충분합니다. 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이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쌍용자동차의 g4렉스턴은 초고장력 쿼드 프레임을 적용해 험로에서의 이동 시 신뢰감이 전달 된다고 하는데요. 대형 suv인 만큼 실내도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2열 폴딩 시 최대 적재용량이 1,977리터에 달하며, 성인 3명 정도는 충분히 누울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짐이 많은 일반 켐퍼들에게 오프로드 성능과 적재능력으로 인기가 많은 차량입니다. 

       

      쉐보레 올란도

      음란텔 이라는 별명이 붙은 만큼 차박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올란도입니다. 3 열시트의 50:50 폴딩, 2 열시트의 60:40 폴딩을 지원하는 올란도의 트렁크는 2열과 3열을 모두 폴딩해 트렁크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장 : 4,665mm
      • 전폭 : 1,835mm
      • 전고 : 1,635mm
      • 승차인원 : 7인승 

       

      기아차 모하비

      모하비는 풀 플랫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산 차이지만 굉장히 고가이고 차박을 하시는 분들의 드림카로 손꼽히는 추천 차종입니다. 

       

      • 전장 : 4,930mm
      • 전폭 : 1,915mm
      • 전고 : 1,810mm
      • 승차인원 : 5~7인승

       

      국산차이지만 차박 하기 좋은 차들이 많습니다. 수입차로 넘어가게 되면 더 다양한 차량들이 있겠지만 가성비를 생각해보면 국산차를 더 추천드려봅니다. 다만, 어떤 차가 좋은지는 본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추어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 사람들이 많이 본 글]

       

      그린카 동반운전자 추가 등록하는 방법

       

      그린카 동반운전자 추가 등록하는 방법

      그린카 동반 운전자 등록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렌터카를 대여할 때 동반 운전자를 추가하면 교대하면서 운전을 할 수 있고, 카셰어링 그린카드 등록도

      love1718.tistory.com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정부운영 사이트 자동계산방법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정부운영 사이트 자동계산방법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자동차 취등록세를 계산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습니다. 하지만 보통 개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라서 법안이 바뀌고 계산방식이 조금만 바뀌

      love171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