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드 등록 혜택, 송금, 충전, 결제 방법)

by ♡^_^♡ 2022. 7. 31.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드 등록 혜택, 송금, 충전, 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톡 프로필로 송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글은 끝까지 보시면 카카오페이 결제, 송금, 충전 등 이용하실때 불편함을 줄일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카카오페이 사용법

많은 간편결제 서비스 중 가장 헤택이 좋은 카카오 페이에 대해 정리를 했습니다. 이글은 카카오페이 사용법 뿐만 아니나라 돈을 아끼고, 오히려 돈을 벌수 있는 기회가 될것입니다. 

 

지금부터 카카오 페이 카드등록 방법, 카카오 페이카드(체크카드) 혜택과 사용법, 그리고 다양한 카카오 페이 결제 방법과 충전관련 정보 뿐만 아니라 계좌 연결 방법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카카오페이 투자(증권과 펀드), 대출, 송금, 카카오페이 수수료율, 카카오페이 채용공고까지 이글을 끝까지 보시면 돈버는 꿀팁을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 관련 글 목록
[금융지식] - 바이낸스 가입방법-1분 안에 수수료 할인 받고 가입하기
[금융지식] - 주식계좌 개설 방법 및 증권사별 추천 계좌 순위

 

카카오페이 어플 설치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바로 알기 위해서는 먼저 카카오페이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해당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공식페이지에서 설치 후 실행합니다. 

 

안드로이드 카카오페이 앱 설치(공식 홈페이지)
ios 아이폰 카카오페이 앱 설치(공식 홈페이지)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 방법

1.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메뉴에서 등록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뒤 우측 하단의 점 3개 메뉴를 클릭하신 후 카카오페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Pay를 클릭하신 후 연결계좌 > 계좌 추가하기를 누르신 후 순서에 따라 작성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방법은 누구나 쉽게 할수 있을 만큼 간단합니다. 처음에 듣기만 하면 불편하다고 느낄수 있는데 한번 등록을 해서 사용을 하다보면 정말 잘했다는 생각을 하실수 있을겁니다. 

 

아직 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충전 방법

카카오페이 메뉴에서 '충전'을 클릭하면 연결시킨 계좌에서 금액을 인출해서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카카오페이 충전 할수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직접충전 :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은행 또는 증권계좌에 연결된 금액을 설정해 충전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아쉽지만 1회 충전 금액이 정해져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기준일자 충전(예약충전) : 본인이 설정한 일정에 맞춰서 잔액이 충전되는 방법입니다. 매월, 매주, 원하는 날짜, 원하는 요일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기준금액 충전(자동충전) : 일정금액 미만이 되었을 경우 연결된 본인계좌에서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거절 받기 취소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 및 결제

1. 계좌번호 송금 방법

2. 카톡 친구에게 송금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 및 결제의 경우 카카오페이 만 사용할경우 다른 금융권 어플이 없어도 모든 것을 해결 할수 있습니다. 

 

그만큼 카카오페이 기능은 정말 다양하고, 가장 대표적인 것이 결제와 송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 했듯이 계좌번호 또는 카카오톡 친구에게 바로보내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더치페이 활용 방법

카카오페이 더치페이 사용법은 요즘같이 더치페이를 자연스럽게 하는 분들에게는 활용하면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1. 결제하고자하는 친구들을 채팅방으로 초대를 합니다.

2. +버튼을 클릭하신 후 송금을 누릅니다.

3. 정산하기를 클릭합니다. 

4. 정산하고자 하는 친구들을 클릭합니다.

5. 더치페이하고자하는 총금액을 입력합니다. 

6. 시간등록,메시지 입력도 합니다.

7. 보내기 완료 후 정산 현황을 확인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사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그런데 내용들이 이해가 되지 않는 다면 카카오페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으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영상 시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