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2023년 윤달 날짜 손없는날 결혼,이사 하기 좋은날

by ♡^_^♡ 2023. 1. 11.

2023년 윤달 날짜 손없는날 결혼, 이사 하기 좋은날이 언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중요한일을 앞두면 올해 윤달 날짜는 언제인지 부터 확인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는 나쁜 기운은 피하고 좋은 기운을 받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올해 2023년 윤달 날짜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평달 윤달 뜻 [출처: 네이버지식백과]

 

2023년 윤달 날짜

 

2023년 윤달 날짜

2023년 윤달 날짜를 확인 할 때는 달력에서 음력 날짜를 확인하면 쉽습니다. 윤달에는 음력의 '음' 대신 '윤'이라고 표시되어 있어서 달력을 음력으로 확인하시면 간단하게 알수 있습니다. 

 

2023년 윤달 날짜 : 3월 22일부터 4월 19일까지 (총 29일)

 

[생활지식] - 사주팔자 무료 사이트 정확한 곳 TOP 5
[생활지식] - 삼성생명 무료운세 보기|토정비결|궁합|오늘의 운세

 

윤달이란

요즘 젊은분들은 윤달에 대해서 정확히 알지 못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윤달은 계산된 날짜(음력)와 실제 계절과의 차이를 없애기 위해서 만들 달이라고 하는데요.

 

달력에서 음력 2월(음2.30)이 끝난 후 윤달2월 (윤2.1)이 시작이 되는데, 이런경우 음력 2월이 두번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윤달은 2~3년에 한번씩 찾아오고 19년동안 7번에 해당 되고, 윤5월, 윤4월, 윤3월 순으로 많다고 합니다. 2023년의 경우에는 윤2월이 됩니다. 

 

[생활지식] - 연하장 문구 / 인사말 / 새해인사 모음

 

2023년 손없는날

2023년은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 입니다. 그렇다면 2023년 손 없는 날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 하겠습니다.

 

손 없는 날이라고 하면 이사, 결혼 등을 생각하실꺼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유는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날을 의미 하기 때문에 중요한 일이 있는 날에는 손 없는 날 확인이 필요 합니다. 

 

그런데 아직도 많은 분들은 뜻을 잘못 이해하시는 분들도 많고, 신경을 쓰지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좋은건 지키고 나쁜건 피하는것이 좋듯이 결국 해야하는 중요한 일이라면 좋지않은 기운은 피하시는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손 없는 날 뜻 [출처 : 네이버 지식 백과]

 

 

손 없는 날 뜻을 제대로 이해하신다면 모두가 중요한 날의 날짜는 신중하게 선택할꺼라 생각합니다. 

 

손 없는 날 달력

 

손 없는 날 이사하는 이유

손 없는 날이 우리에게 주는 영향이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손'은 방위를 따라다니며 영향을 주는 귀신을 말한다고 하는데 음력 기준 9 또는 0으로 끝나는 날을 말합니다. 

 

하지만, 믿지 않는 분들도 많고, 그 반면에 미신을 믿는 분들은 손 없는 날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기도 합니다. 사람에게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귀신이 돌아다니지 않는 날이라는 믿음에서 시작 된거라고 볼수 있는데, 꼭 손 없는 날이 아니라고 해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같이 믿는 분들은 윤달, 손 없는 날 등을 달력에서 확인 하시고 중요한 계획을 잡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2023년 윤달 날짜, 손 없는 날 등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 더보기

[생활지식] - 2023년 새해 인사말, 송년회 인사말 모음
[생활지식] - 바탕화면 달력 PC 캘린더, Deaktpcal, 모바일 핸드폰 사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