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KTX 열차 시간표 및 요금 안내

by ♡^_^♡ 2022. 1. 3.

KTX 열차 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은 출퇴근이나 정기적으로 ktx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매번 예약할때 시간을 확인해야해서 조금 귀찮을수 있는데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미리 열차 시간표와 요금을 확인 하신다면 좀더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 하십니다. 

 

KTX 열차 시간표

KTX 열차 시간표

KTX 열차 가격과 운임시간은 반기나 분기마다 조금씩 시간과 요금이 조정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이번글에서는 2022년 1월 기준으로 상반기 KTX 열차 시간표와 요금이 변동된 부분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 [생활지식] - KTX 명당 좌석 추천, 예매 꿀팁

 

경부선 KTX 시간표

행신역이나 서울역을 출발해 영등포역-수원역, 광명역,천안아산역, 오송역, 대전역, 김천구미역, 동대구역, 신경주역, 울산역, 경산역, 밀양역, 구포역, 부산역, 종점역까지 운행이 됩니다. 일부 노선을 운행을 안하는 역이 있을수 있고,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까지만 운행하고, 토요일, 일요일은 운행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수 있습니다. 

 

KTX 열차 시간표만 볼수 있는 앱이 있어 링크 남겨드렸습니다. 

 

2022년 KTX 열차 시간표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onodandi.ktx 

 

KTX 시간표 - Google Play 앱

쉽고 가벼운 KTX 시간표

play.google.com

 

경전선 KTX 시간표

행신역과 서울역을 출발해서 광명역, 천안아산역, 오송역, 대전역, 김천구미역, 동대구역, 경산역, 밀양역, 진영역, 창원중앙역, 창원역, 마산역, 진주역까지 운행이 됩니다.

 

2022년 ktx 시간표 안내

경의중앙선 시간표(2022년 1월3일부터).xlsx
0.60MB

 

동해선 KTX 시간표

행신과 서울역에서 광명역, 천안아산역, 오송역, 대전역, 김천구미역, 동대구역, 포항역까지만 운행이 됩니다. 

 

공항철도 시간표 소요시간 요금 안내

 

공항철도 시간표 소요시간 요금 안내

공항철도 시간표 안내입니다. 공항철도는 서울역에서 김포공항을 지나 인천공항 제2터미까지 연결된 노선으로 주요 업무시설인 공덕, 디지털 미디어시티, 마곡나루 등을 지나는 중요한 지하철

love1718.tistory.com

 

KTX 경부선 노선도를 보시면 경부선이라고 해서 모든 열차가 모든 역에 정차하는 것이 아닙니다. 경북 쪽에 분기점도 있고 필수 정차지, 선택 정차지가 있어서 열차마다 가는 노선이 다를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차하는 곳 역시 다를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KTX 요금 

열차 시간과 요금은 기상상황이나 정책등에 의해서 변동이 있을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고 정확한 시간과 요금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KTX 요금 안내

운임표_KTX.xls
0.27MB

 

이번글에서는 KTX 열차 시간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