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갑자기 어지러울때 원인 대처법+ (어지러운 이유)

by ♡^_^♡ 2022. 1. 1.

 

갑자기 어지러울때의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평소에 일상생활을 하면서 아무런 이유 없이 갑자기 어지러울때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공간이 빙빙 돌면서 어지러움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어지러움을 느끼는 것은 두통이나 감기만큼 흔한 증상으로 단순한 스트레스 과로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귀, 뇌, 심장, 신장, 폐, 혈관 등 으로 인한 질환으로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갑자기 어러지움을 느낀다면 단순히 생각하시고 방치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지러운 이유와 갑자기 어지러울때 임시대처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명 증상 치료방법

 

이명 증상 치료방법

이명 증상 치료방법 이명이란 실제로 소리 자극이 없지만 스스로 이를 느끼는 현상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귀에서 삐-하는 소리가 날수있고 윙윙 거리는 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명

love1718.tistory.com

 

갑자기 어지러울때 어지럼증 원인

어지럼증은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갑자기 어지러울때 혹시 뇌에 문제가 생긴 건 아닐지 걱정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어지럼증의 원인은 다양하고, 어떤 어지럼증은 잠시 휴식을 취하고 나면 괜찮아지는 경우가 있지만, 어지럼증을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갑자기 어지러울때

 

1. 기립성 저혈압

 

일상생활에서 갑자기 어지러울때 흔한 원인은 기립성 저혈압이라고 합니다. 오랜 시간 앉았다가 일어나거나, 사우나나 온탕에서 갑자기 일어날 때 어지러운 것이 바로 이것에 해당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다리에 피가 몰리게 되면서 순간적으로 혈압이 떨어져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하는데, 잠시 안정을 취하고 나면 어지러움증은 사라지게 됩니다. 

 

기립성 저혈압 어지러움 증상

 

기립성 저혈압 어지러움 증상

기립성 저혈압 어지러움 증상 혈압은 우리가 살면서 가장 중요한 일부분입니다 혈압이 높은 고혈압도 건강에 문제가 되지만 저혈압 또한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기립성 저

love1718.tistory.com

 

2. 빈혈

갑자기 어지러울때는 보통 빈혈을 의심합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착각을 하고 계시는 것이 빈혈의 주증상은 어지럼증이 아니라고 쉽게 숨이 차고, 피로감이나 두통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런 증상과 어지럼증이 함께 동반이 되면 빈혈을 의심할 수 있지만, 증상 없이 어지럼증만 있는 경우에는 빈혈일 가능성이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어지러울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에 원인을 확인하시고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뇌혈관질환 뇌졸중 허혈성 증상 좋은음식

 

뇌혈관질환 뇌졸중 허혈성 증상 좋은음식

뇌혈관질환 뇌졸중 증상으로 인해서 뇌혈관보험에대해서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있습니다. 그이유는 우리나라 사망원인중 뇌혈관질환 뇌졸중 이 암 만큼이나 많기 때문이라고 볼수가 있

love1718.tistory.com

 

1. 가만히 있거나, 자세를 바꿀때 머리가 같이 움직여지면서 세상이 빙글빙글 도는 경우는 귀 안쪽에 있는 평형기관의 이상에 의해서 말초성 어지럼증 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울렁거림과 구토, 때로는 이명이나 귀가 먹먹한 증상들이 동반되기도 한다고 하니 주의 깊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2. 심하게 어지러운것은 아니지만, 중심을 잡고 서있기 힘들거나, 일직선으로 걷을 수 없는 경우에는 중추성 어지럼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는 60대 이상 어르신들이 이런 증상을 느끼게 되면 말이 어눌해지거나, 물건이 두 개 보이 기도 하고, 몸 한쪽의 감각이 둔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갑자기 어지러울때 원인은 다양하고, 어지럼증에 대한 증상 역시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것이다라고 할 순 없지만,  반드시 병원을 찾아서 정확한 원인을 찾아서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후유증이 남을 수 있으니 괜찮아졌다고 해서 방치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번 글은 갑자기 어지러울때 원인과 어지러운 이유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해당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고 정확한 내용은 병원 방문 후 진단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