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및 PDF 저장방법(PC, 모바일)

by ♡^_^♡ 2021. 7. 11.

국민은행 통장사본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에는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고, 특히 온라인 계좌이체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통장을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은 없으실 텐데요.

 

하지만 사업자 간 거래를 하다 보면 통장사본을 요구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통장사본 출력을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받았지만 이제는 pc 또는 모바일로도 간단하게 통장사본 출력이 가능해졌습니다. 

 

국민은행 주식 이벤트 참여하기

 

국민은행 통장사본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pc버전

포털 사이트에 국민은행을 검색하신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로그인 시 상단에 [뱅킹 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뱅킹관리 탭에서 왼쪽 하단 [재증명발급] 탭에서 [통장사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통장사본] 탭에서는 현재 자신의 계좌가 있는 통장들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통장의 통장사본을 선택하신 후 [한글], [영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이벤트 참여하고 주식 받아가세요(선착순 지급)
https://obank.kbstar.com/quics?page=C021695&

 

원하는 통장을 선택해주셨다면 출력 및 PDF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인쇄] 버튼을 클릭하시게 되면 탭이 생기면서 Windows에서는 [인쇄 대상]-[PDF]로 저장을 선택해서 저장을 하시거나 인쇄를 하시면 됩니다.

 

MAC의 경우에는 하단에 위치한 미리보기에서 PDF열기 버튼을 클릭하시게 되면 앱이 생기는데요. 그때 오른쪽 상단 파일 - [PDF로 내보내기]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받아가세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모바일 버전

모바일 앱을 통해서 통장사본 출력 및 저장방법입니다. 먼저 kb국민은행 앱을 들어가셔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로그인 후 가장 하단에 [전 계좌조회] 탭을 클릭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그동안 자신이 가입해둔 [예금 및 적금] 통장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계좌에서 통장사본이 필요한 통장을 선택해주세요. 통장을 선택하셨다면 오른쪽 상단... 탭을 클릭하신 후 [통장사본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그럼 현재 계좌의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공유하기], [통장사본저장]을 통해서 쉽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출력을 원하시는 분들은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프린트하기를 선택해서 자유롭게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앨범으로 저장 후 이메일 및 카카오톡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