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및 가입방법 총정리

by ♡^_^♡ 2022. 2. 22.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 방법 및 이용시간 

이번 글에서는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 방법 및 이용시간에 대하여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서 은행업무를 보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 각종 공과금, 가스요금, 전기요금, 등 각종 금융 납부 서비스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니 이번 글을 관심 있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하기

 

만약 아직 통장이 없으신 분들은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과 올원 뱅크 이체 한도 변경 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 방법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서비스는 농협에 직접 방문하는 과정과 인터넷을 이용해서 처리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진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1. 농협은행 직접 방문

농협 인터넷뱅킹을 처음 사용하시는분들은 농협은행에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방문 시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을 챙기시고, 통장이 있으신 분들은 통장을 챙겨가지고, 없는 분들은 계좌번호를 알고 가시면 좋습니다. 

 

농협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되며, 토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평일 오전 9시에 시작에서 오후 4시에 은행업무가 종료되니 농협 영업시간도 참고하세요. 

 

농협 체크카드 이용 안내

 

2.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

은행 창구에서 인터넷뱅킹 신청을 하러 왔다고 말을 하면, 신청서를 줍니다.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만약 농협 계좌가 없는 경우라면 먼저 계좌를 개설 뒤 인터넷뱅킹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3. e-금융서비스 이용신청서 및 보안카드 수령

인터넷뱅킹 신청이 끝나면 개인정보와 이용자 ID, 초기비밀번호가 적힌 e-금융서비스 이용신청서를 보안카드와 함께 받습니다. 

 

지금까지 은행에서 해야하는 업무가 끝이 났습니다.

 

그럼 집에서 우리가 직접해야 하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오토론 전환대출

 

4.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이제 직접 해야하는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고 오른쪽 빠른 메뉴 항목에서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

5.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항목에서 인증서/발급 재발급을 클릭합니다. 그 외에도 타행 인증서 관리, 인증서 복사, 인증서 갱신 항목이 있으니 참고하셔도 됩니다. 

 

 

6. 정보 입력

이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은행/보험용 공동 인증서(무료)를 선택합니다. 

 

본인 명의 인증 창을 확인하시고, 약관에 동의하시면 됩니다. 

 

7. 휴대폰 인증 

본인 명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신 후 인증번호를 확인하신 후 입력하세요. 

 

8. 보안카드 번호입력

은행에서 받은 보안카드를 이용해서 해당하는 번호를 입력합니다. 

 

9. 농협 공동 인증서 발급 

입력한 정보를 모두 확인하시고, 공동인증서 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발급한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인터넷뱅킹을 이용 가능합니다. 

 

로또 인터넷 구매하기

 

ARS 고객행복센터 콜백서비스 안내

농협 고객센터로 문의를 했는데 연결이 되지 않을 때 고객에게 다시 연락을 하라고 콜백시스템을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연결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30초 이상 대기 발생을 하게 되면 전화를 끊고 기다리시면 먼저 연락이 옵니다. 

 

지금까지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 및 가입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