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여성에게 특별히 좋다

by ♡^_^♡ 2022. 3. 7.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에 대한 정리입니다. 달맞이꽃 효능이 여성에게 특별히 좋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특히 생리통이 심한분들에게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고혈압이나 자궁근종이 있는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하단에서 자세히 다뤘습니다. 

 

 

쾌변에 좋은 차전자피 효능 보기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글을 끝까지 읽으셔야 본인에게 달맞이꽃이 맞는지 아닌지를 알수 있습니다.


달맞이꽃이란?

달맞이꽃이란 미국 전역에서 자라고 있는 야생화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달맞이꽃 효능이 여성 생리전증후군에 대한 문제에 있어서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에 따라 해당 부분을 고려해 섭취를 진행하는 경우도 많아졌는데요. 

 

이런 결과 때문인지 의약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의 경우 식물의 씨에서 얻는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여기에는 필수 지방산인 감마리놀렌산과, 오메가6 지방산과 오메가 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혼진 저렴하게 살수있는 팁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생리전증후군

2. 레이노 현상

3. 유방 통증

4. 갱년기 증상

5. 아토피 증상

6. 골다공증, 류마티스성 관절염

7. 피부 노화 방지

 

1. 생리 전 증후군

달맞이꽃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이 생리기간 동안 겪는 우울감, 짜증, 팽만감, 생리통 등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감마리놀렌산은 따뜻한 성질로 체온을 높이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자궁건강에 중요한 온열효과를 주고, 생리통 또는 월경전 증후군에 도움을 줍니다. 

 

2. 레이노 현상

레이노 현상의 완장의 증상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적이 있습니다. 이 종자류를 먹는 사람과 플라세보를 먹는 사람의 손의 온도 차이가 없었다고 하네요

 

3. 유방통증

유럽에서는 유방 통증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여러 연구결과가 이에 대한 근거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하네요. 

 

4. 갱년기 증상

달맞이꽃 종자유에 함유된 감마리놀렌산은 여성호르몬 조절을 관 연하는 성분이라고 해서 갱년기에 나타나는 우울증, 체온 변화, 등의 증상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아토피 증상

강력한 항염작용은 아토피성 여드름과 피부염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염증 개선에 도움이 되어 피부 간지러움이나 여드름, 발진 등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골다공증, 류마티스성 관절염

달맞이꽃 종자유의 감마리놀렌산을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함 염증성 호르몬이 활성화가 되는 이는 두통,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피부 노화

피부 상한화 효과를 주는 성분들이 활성화되면서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 혈액순환 개선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면서 성인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관절에 좋은 관절 보궁 효능 보기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

어떤 음식이든 몸에 좋은 효능이 있으면 몸에 좋지 않은 부작용도 있기 마련입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은 여성들 건강에 좋았지만 부작용 역시 여성들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은 소화불량, 메스꺼움, 두통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만약 달맞이꽃 섭취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이런 분들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1. 폐경기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은 있지만, 폐경기 여성에게는 유방암 발생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복용 전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2. 임신 중 또는 수유 중인 여성

전문의 상담 후 섭취하셔야 합니다. 

 

3. 수술 예정 인분

혈액을 묽게 하는 성분과 상호작용을 하기 때문에 지혈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 또한 전문의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4. 자궁근종

자궁근종이 있는 분들은 에스트로겐이 함유된 건강식품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이 성분에도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또, 오메가 3의 성분 중 DHEA 성분 또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여성 방광염 증상 치료하기

 

달맞이꽃 종자유 먹는 법

표준화된 용량은 따로 없습니다. 단, 오일로서 500~2000mg를 섭취하는 것이 표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함량 EPD의 경우에는 오일 1300mg 내 GLA 130mg 함유되어 있는데, 매일 1 캡슐씩 꾸준히 섭취하시면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단, 오일이다 보니 산패되어 변질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랫동안 두고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