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두피열 내리는법 효과적인 방법

by ♡^_^♡ 2021. 9. 8.

두피열 내리는법을 찾아보시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두피에 열이 많으면 피지 과다로 머리가 기름지게 되고 가려움이나 염증이 생길수 있고, 두피열이 모발의 생장주기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모발이 싶게 빠지게 되거나 탈모의 원인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두피열은 두피와 모발건강에 악영향을 주기때문에 두피열관리는 그만큼 중요해요. 

 

두피열 내리는법

목차

    두피열이 생기는 원인

    두피열이 많아졌다는것은 우리 몸 열이 머리쪽으로 집중이 되었다는 의미인데요. 그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생활습관입니다. 

     

    본인의 생활환경에서 호르몬의 불균형, 스트레스, 과로, 불규칙한 생활, 수면부족, 영양의불균형, 화학성분 제품 사용, 혈액순환 불량, 펌이나 염색, 다이어트 등 잘못된 습관들이 두피열을 높아지게 합니다. 

     

    그럼 두피열 내리는방법에 대해서 하단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두피열 내리는법

    1.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것이 가장 좋지만 그럴순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효과적으로 풀어줄수 있을지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것으로 풀어주면 좋지만, 반대로 싫어하는 행동을 하시게되면 오히려 스트레스는 쌓이게됩니다. 즉, 나만의 스트레스 푸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2. 숙면

    잠을 푹자는 것도 두피열 내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잠을 잘 자는것이 우리 몸에 중요한데요. 잠들기 전에 핸드폰등 전자파가 나오는 제품을 멀리 하고 자기전에 디가페인 차 나 따뜻한 우유를 한잔 마시고 잠을 청하면 좀더 깊은 숙면에 들수 있습니다. 

     

    3. 유산소 운동

    운동을 하면 두피에 있는 열과 노폐물이 밖으로 배출이 되어 두피열에 좋다고 하는데요. 걷기나 달리등의 유산소 운동을 하실때 무리하지 않게 적당히 하시는게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반식욕

    반신욕은 하체를 따뜻하게 해주면서 상체의 따뜻한 기운을 식혀준다고 하는데요. 뜨거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에 몸을 담구고 땀을 배출해주면 운동할때 처럼 두피열과 노폐물이 체외로 배출되어 열을 내려준다고 합니다. 

     

    두피에 좋은 제품

    두피 및 탈모케어를 위해서는 두피 및 모발의 청결이 유지도 중요한데요. 그렇게 때문에 우리가 쓰는 샴푸가 어떤거냐에 따라서 두피 건강이 좌우될수 있습니다. 

     

    샴푸는 두피에 가장 자주 닿는 것과 동시에 두피를 세정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세정력이 좋은 약산성 삼푸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샴푸를 하는 시간은 활동 후 취침 전이 좋으며 특히, 지루성, 지성 두피의경우 아침저녁으로 삼푸를 해서 기름기 제거에 힘쓰고, 건성 두피의 경우에는 1~2일에 1회 저녁시간에 삼푸를 하는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머리감는 방법

    두피에 맞는 제품과 마사지도 좋지만 두피를 청결하게 씻어주는 머리감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샴푸를 하실때 손끝마디로 마사지하듯 두피를 골고루 문질러 샴푸를 하고 헹굼도 깨끗이 하셔야 하는데요. 이때 건조는 헤어드라이기 찬바람으로 머릿속까지 건조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머리를 지압하듯 가볍게 두피를 눌러 주는 두피마시지는 탈모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두피에 좋은 음식

    단백질과 비타민, 특히 비타민B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평소에 챙겨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미네랄과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는 아몬드, 땅콩 등의 견과류, 오메가3 지방산의 종류인 연어 역시 두피관리와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특히 검은콩에는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시스테인 성분이 들어 있어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그에 다르게 흡연, 음주는 두피뿐만 아니라 몸전체를 해롭게 하는 행동이니 자제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두피열 내리는법은 생활습관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조금만 신경써서 관리를 하시면 달라진 모습을 보실수 있을것 같으니 습관을 드려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임플란트 가격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임플란트 가격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임플란트 가격 비교를 하시려는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임플란트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실 겁니다. 10년 넘게 치과에서 근무를 하면서 임플란트를 하기 위해 찾아오시는 환자분들을 많

    love1718.tistory.com

     

    콜라겐 먹는 시간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콜라겐 먹는 시간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콜라겐 먹는 시간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는 얘기 들어보셨을 겁니다. 콜라겐은 피부 진피를 구성하는 성분들 중에서 90%를 자치하고 있기 때문에 콜라겐 먹는 시간을 잘 지켜서 섭취를 해주셔야

    love171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