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몸에서 나는 냄새 원인은 바로 이것?

by ♡^_^♡ 2021. 4. 20.

사람의 몸에서 나는 냄새 원인 중 악취는 발 냄새, 변 냄새, 입냄새, 두피와 모발에서 나는 냄새, 액취증 등이 있습니다. 이런 몸에서 나는 냄새를 풍기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잘 씻지 않거나 또는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잘 씻어도 냄새를 지울 수 없다면 몸에 보내는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유심히 잘 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임영웅 콘서트 예매

 

몸에서 나는 냄새 원인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기관을 거치면서 분해를 합니다. 이과정에서 독소가 발생하는데 이를 방귀로 배설 하기도 하지만 일부는 흡수가 됩니다. 보통 정상적인 간은 소장에서 보내진 영양소와 독소를 분별해서 재합성하고 해독을 하는데 간 기능이 낮아지게 된 경우에는 해동 능력이 약해져서 독소가 혈류를 타고 체내를 돌게 됩니다. 

 

이것이 폐로 보내지면 숨을 내쉴때 냄새가 나고 피부 표면으로 보내지면서 땀과 함께 배설됩니다.

 

정리

  • 몸에 들어온 독소를 처리하지 못하면 간 기능이 떨어지거나, 또는 처리 용량을 초과하는 독소가 들어오면 해독되지 못한 독소들이 그대로 혈액에 녹습니다. 
  • 혈액을 타고 돌아다니면서 세포를 손상시키는 염증 물질의 역할을 합니다.

 

금식을 할 때 입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금식을 하는 동안 필요한 열량을 만들기 위해 체지방을 소모하는 과정에서 지방에 박혀 있던 독소들이 한꺼번에 쏟아져 나왔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속에 나쁜 물질이 들어오면 지방세포는 그 물질이 돌아다니면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감싸 안았다가 여력이 될 때 해독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독소 발생화 해동능력의 저하로 해독되는 독소보다 쌓이는 독소가 많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몸에서 냄새나는 악취 원인

침 분비가 적어지고 살균이 떨어지면서 입안에 세균이 높아져 입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기상했을 때 , 갈증이 심할 때, 공복 시, 스트레스로 긴장했을 때, 불규칙한 식사 시 몸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몸이 악취를 내뿜는 방식은 다양합니다. 소변이나 땀과 같은 노폐물이 분비될 때 함께 나기도 하고 입, 발, 겨드랑이에서 집중적으로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숨은정부지원금 찾아가세요

 

사람의 몸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 (해결법)

노인이 있는 방안에는 특유의 냄새가 나는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고 노인이 되면 피지의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지고 항산화 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쉽게 산화되어 냄새가 나는 과산화지질이 많아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또는 노인이 되고 나이가 들어갈수록 땀이 줄고 신진대사가 무너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년퇴임 축하문구

 

몸에서 나는 냄새 제거 방법

하루에 30분 정도의 햇살을 받으시면서 실외운동을 해서 땀을 흘려주시면 좋습니다. 특히 햇빛을 보면서 운동을 하시게 되면 비타민D 생성과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항산화 효과까지 볼 수가 있어 몸에 쌓인 노폐물을 분해시켜 줍니다.

 

특히 하루 물7잔 정도 마시기를 하고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고 2~3일에 한 번씩은 샤워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 외에 속옷 갈아입기, 방안 환기 등으로 사람의 몸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몸에서 나는 냄새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