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무통장입금 하는법 3가지 정말 간단해요

by ♡^_^♡ 2021. 7. 11.

무통장입금 하는법 3가지에 대한 안내입니다. 무통장입금은 가상계좌를 통해서 상대방에게 돈을 보내는 방식으로 계좌이체와는 조금 다른 개념이라는것을 숙지 하시고 하단글을 계속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무통장입금 하는법

무통장입금은 어느 것을 이용하든 돈을 송금하는 경로는 동일합니다. 먼저 무통장입금과 계좌이체를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두 가지의 차이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통장입금과 계좌이체의 차이 

 

  • 계좌이체는 고객의 계좌에서 상대방의 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계좌이체와는 다르게 무통장입금은 본인 계좌가 없어도 계좌와 송금이 가능하며 계좌가 있다면 계좌이체를 이용하시면 되고, 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무통장입금 방식을 이용해 돈을 송금하시면 됩니다.

 

농협 비대면계좌 만들기

 

은행 창구 무통장입금 하는법

 

 

은행 창구를 통해서 돈을 송금하는 방식입니다. 먼저 무통장입금을 위해 은행을 직접 방문합니다. 은행은 농협,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등 어느 은행을 방문하든 상관없습니다. 

 

은행에 방문해 번호표를 뽑은 후 전표를 작성을 하시면 되는데 전표에는 보내는 사람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받는 사람의 이름과 계좌 등을 적으시면 됩니다. 

 

전표 작성이 완료되면 은행 장구에서 전표를 낸 후 무통장입금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은행 창구를 통해서 무통장입금을 하시게 되면 어느 은행이든 돈을 송금하실 수 있고 수수료가 일정 부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은행 창구 이용 시 같은 은행인 경우에는 1,000원 내외의 수수료가 발생되며 타 은행의 경우에는 금액에 상관없이 수수료를 내셔야 합니다. 

 

타 은행 송금 시 주의사항

 

  • 입금자명과 주문자명이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세요.
  • 안내받은 입금은행 및 계좌번호가 정확하게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 금액이 정확하게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세요.
  • 입금 1일 이내로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입금자명, 계좌번호, 주문금액 일치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카카오페이지 캐시 쿠폰등록하기

 

ATM기기 이용

무통장입금을 하는 경우 은행 창구를 이용하는 것 보다는 보통 ATM기기를 이용해서 송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행창구를 이용하는 경우 대기시간도 길고, 전표를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ATM 기기를 이용할 경우 무통장입금은 같은 은행끼리만 가능합니다. ATM기기로는 타행이체는 불가능하며, 농협 ATM기기를 이용해 무통장입금을 하는 경우 농협계좌로만 송금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등 타 은행의 송금은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ATM기기는 만원, 오천 원, 천원 단위까지 입금이 가능합니다. 100원 단위로는 입금이 불가능합니다. 

 

ATM기기 송금

 

  • 서비스 항목에서 [무통장입금] 클릭
  • 보내는 사람의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 은행 입력

 

무통장입금 > 송금인 주민번호 > 계좌번호 > 송금인 전화번호 > 확인 

 

티켓팅 빨리하는 6가지 팁

 

어플 이용

무통장입금을 하실 때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신다면 좀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은행을 갈 수 없고, 수수료도 걱정이시라면 카카오 뱅크에 가입 후 체크카드를 발급받으시면 전국 대부분의 ATM에서 쉽게 입금을 할 수 있고, 수수료는 0원입니다. 

 

카카오 뱅크는 은행을 비롯해 편의점, 지하철 등 전국에 설치된 ATM에서 현금 입금을 지원합니다. 단, 편의점에서는 입금 기능을 지원하는 기기에서만 무통장입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무통장입금 하는법 3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분명 장단점이 있습니다. 창구를 이용할 경우에는 타행이체가 가능하지만 수수료가 발생하며, 대기인원이 없다면 좀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서류를 수기 작성으로 하셔야 하기 때문에 실수하실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ATM경우에도 이용시간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모든 정보를 내가 입력해야 하고, 타행이체는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