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백내장 수술가격 비용, 실비 적용 가능 여부

by ♡^_^♡ 2021. 12. 22.

백내장 수술가격과 증상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백내장 수술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받는 수술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증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방법이 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백내장 수술을 받으셔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백내장 수술비용에 대한 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백내장 수술 보험적용 여부도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백내장 증상

노안은  가까운 곳을 물체가 흐리게 보이면서 초점 전환이 느려지고, 근거리 시력이 저하가 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눈이 뻑뻑해지고 눈물이 자구 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눈이 침침하다고 느껴지는 횟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보통 노안은 40대 중반 이후에 나타나는데 최근에는 30대 젊은분들에게도 시력장애 발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안수술 가격 및 비용에 대한 내용은 해당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노안수술 가격 및 비용 안내

 

노안수술 가격 및 비용 안내

노안수술 가격 및 비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노안은 어느 순간 가까운 거리를 볼 때 초점이 맞춰지지 않는 현상을 말합니다. 노안은 눈이 좋은 사람도, 나빠서 안경을 쓰는 사람도

love1718.tistory.com

 

백내장은 우리 눈에서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시야가 뿌옇고 흐리고 보이고 밝은 곳보다 어두운곳이 더 잘 보이는 주맹증이 나타나고, 물체가 겹쳐 보이기도 하는데요. 특히 야간에는 시야가 약화되고 눈비시거나, 빛 번짐 증상을 겪게 됩니다. 

 

또, 노안의 경우에는 근거리가 잘보이지 않지만, 백내장의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근거리가 잘 보이기도 합니다.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기 시작한다

멀리 있는 사람이나 사물이 잘 보이지 않는다.

빛이 강한 곳이나 햇빛이 쨍한 날은 시야가 더 흐려지게 느껴진다.

사물이 이중으로 보인다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다. 

안경이나 렌즈를 껴도 시력이 보정이 되지 않는다. 

 

백내장 수술가격 비용

백내장 수술가격이 부담되어서 치료를 늦추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매우 위험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은 노인이 되고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길 수 있는 질환입니다. 백내장 수술 혜택과 실비 보험에 대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글

백내장 수술비용 및 수술 후 시력 회복 기간 안내

 

백내장 수술비용 및 수술 후 시력회복 기간 안내

백내장 수술비용 및 백내장 수술 후 시력 회복 기간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받는 수술 중 하나가 백내장이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백내장 수술에 대한 의료기술이

love1718.tistory.com

 

백내장 초기 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약물 치료로 진행되는 속도를 늦추는 게 가능하지만, 이미 혼탁해져 버린 수정체는 원복이 되지는 않고, 급속도로 진행이 되어버리는 경우에는 실명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백내장 검사를 받아보신 후 백내장 술술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 수술가격

 

보통 백내장 수술시간은 15분 정도로 짧고, 입원을 하지 않아도 되며, 수술 다음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다만, 수술을 하실 때는 반드시 백내장 수술 잘하는 병원으로 알아보시고 정확하고 꼼꼼하게 백내장 검사를 받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백내장 검사비용은 발생하니 참고 바랍니다. 

 

 

백내장 수술은 병원마다 수술비용 차이가 있고, 증상별로 수술 종류가 달라지고 그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에 대해서는 가입시기에 따라서 모두 달라질 수 있으니 이점은 보험사에 문의하셔서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1. 다초점 인공수정체

국민건강보험이 적용이 되어 다른 종류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다만, 너무 가깝거나 너무 멀리 있는 것은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는 낮은 편입니다. 

 

2. 다초점 인공수정체

국민건강보험 미적용 수정체로,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 등 어느 거리에서도 선명하게 초점이 맞춰지기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는 높은 편입니다. 

 

3. 연속 초청 인공수정체

백내장 수술가격에서 국민건강보험 미적용이고, 초점이 잘 맞춰지고, 빛 번짐과 눈부심이 많이 개선되어 수술 후 만족도가 가장 높은 수술입니다. 

백내장 수술가격이 부담스럽다는 이유로 수술을 늦추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요즘에는 실비보험이 적용이 되어 백내장 수술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실비보험을 상대로 개인의 이익을 위해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어 보험사마다 규정이 강화되었다는 소식을 듣기도 했는데요. 수술을 받기 전 해당 보험사에 정확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