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사과보관법 맛있게 오래 먹을수 있는 방법

by ♡^_^♡ 2020. 10. 9.

사과보관법

평소에는 귀찮아서 사과를 먹지도 않는편인데 매년 가을이 되면 시골에서 사과를 보내주셔서 반강제로 사과를 먹을수 밖에 없어요. 귀찮다는 이유로 사과를 제대로 보관을 하지 않아서 섞여버리거나 사과의 아삭함이 사라져서 맛없는 사과를 먹게 될때가 정말 많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할수있는 사과보관법을 알려드릴게요

 

사과는 그냥 바로 냉장실에 넣어서 보관하게 되면 사과가 금방 시들해져서 상하거나 아삭함이 사라져요. 꼭 사과는 한 개씩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보관을 해두셔야 하구요. 더 오랜 기간을 보관해서 드시고 싶다면 김치냉장고에 보관을 해주시면 좀더 오래 신선함을 유지하면서 맛있게 사과를 즐길수가 있어요.

 

랩에 싸서 보관을 할수가 없다고 할때 하실수있는 또다른 사과보관법이 있어요. 그건 바로 신문지를 이용한 사과보관법인데요. 일단 사과를 씻지 않은 상태에서 신문지에 하나씩 싸서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어떤분들은 사과를 포장한 신문지 겉 부분에 물을 살짝 뿌려서 눅눅하게 해서 냉장고에 보관 하시던데 저는 그냥 랩에 돌돌말아서 보관을 하고 있어요. 충분히 신선도가 유지되기 때문에 내가 하기 가장 편한 방법으로 사과를 보관하고 있어요.

 

사과세척할때는 베이킹소다를 과일위에 적당히 뿌린후에 부드러운 스펀지로 문질러주거나 스펀지가 없으면 손으로 그냥 닦으셔도 되요. 그렇게 문질러서 주셨으면 이번엔 깨끗한물에 세척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물을 다시 받아서 식초와 사과를 넣고 잠시 담궈두시면 되세요. 5분정도 지나서 물로 헹궈서 껍질째 드시면 되세요.

 

사과는 껍질에 영양분이 많은거 알고 계시죠 ?

그렇기때문에 껍질까지 깨끗하게 세척을 해주셔야 해요.

오늘은 사과보관법과 세척하는방법에 대해서 정리를해봤는데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정말 초간단 하게 할수있는 사과보관법이니까 귀찮더라도 꼭 랩이나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세요. 그래야 신선하게 오래두고 드실수가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