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산재지정병원 확인하는 방법

by ♡^_^♡ 2021. 8. 27.

산재지정병원은 우리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인데요. 근무 중 회사나 개인의 부주의로 사업장에서 다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작은 타박상 또는 중증장애를 입게 될 정도로 산업재해는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중요한 점은 어떻게 산재지정 의료기관을 찾아가야 할지를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이라는 겁니다. 지금부터 산재 지정병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하단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산재지정병원

목차

    소정의 치료비와 임금을 받기 위해서는 근로복지공단의 절차는 거친후 산업재해로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보통 긴급한 경우를 제외하고 근로복지공단에서 지정한 산재 지정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산재보험이란?

    산재보험은 정부에서 고시하여 국가가 사업주로 부터 소정의 보험료를 징수하여 산업재해를 당한 근로자에게 사업 주을 대신해서 보상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산재로 인정을 받을 경우 치료비와 산업재해 기간 중 평균임금의 70%정도의 휴업급여, 잔존 장해에 대한 장해급여, 재발할 경우 재 요양 등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산재지정병원 의료기관 바로보기

     

    산재지정병원

    근로복지공단에 지정하는 산재지정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산재지정 병원은 의료기관의 지역별 부포를 고려해서 지정이 되며, 만약 업무상 재해와 관련된 사항을 거짓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진단하거나 증명한 경우에, 진료비를 거짓으로 청구한 경우 등으로 지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산재지정병원 확인하기

    산업재해 지정병원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근로복지공단 사이트 

     

    산재지정병원

     

    산재지정 병원은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복지공단 사이트 [고객소통] 메뉴에서[산재지정 의료기관 찾기]를 클릭합니다. 그 외에 [산재지정약국]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산재지정병원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요양병원, 의원, 한의원, 치과병원, 치과의원, 보건소 등 해당되는 의료기관 종류를 클릭하시고, 재활인증 여부와, 재활 특진, 일반 특진, 진폐요양 등 부가기능을 선택 후 소재를 검색하셔서 산재지정 병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 주변의 지정병원 목록과 주소, 전화번호 등을 상세히 안내가 되어 있으니 같은 방법을 통해서 산재지정약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재지정병원 조회 바로하기

     

    2. 복지로 사이트 

    22.2.10 내용추가+

    복지로 사이트에서는 온라인으로 아동수당을 신청할수도 있고 우리동네 복지서비스나 복지시설을 확인 할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아동수당을 신청하시는 분들도 해당 사이트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복지정보]에서 [ 우리 동네 복지시설]을 클릭합니다. 

     

     

    복지시설, 보육시설, 교육시설, 공공기관, 의료기관, 장애인 편의시설 등 다양한 시설들이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산재 지정병원 확인을 위해서 상단 메뉴 중 [의료기관]을 클릭하시고 [산재지정 의료기관]을 클릭합니다. 현재 위치 반경 기준으로 찾아볼 수 있으며 주소를 검색해서 찾아보셔도 됩니다. 

     

    주소 검색을 통해 확인 가능한 지역 

     

    • 인천, 제천, 서울, 전주, 광주, 부산, 영천, 춘천, 충주, 밀양, 보령시, 서산시, 의왕시, 익산시, 원주시, 파주시, 양평, 이천, 안성, 평택, 용인, 김포시, 부천시, 시흥시, 의왕시, 성남시, 안산시, 울산, 상주시, 안동시, 창원시, 밀양시, 김해시, 목포시, 고성군, 강릉시, 논산시, 서천군, 아산시, 나주시, 등 전국 산재 지정병원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산재지정병원이 아니면 산재처리가 가능하지 않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산재처리는 가능합니다. 대신 치료비의 경우 2종 요양비 청구를 해서 지급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산재지정 의료기관이 아닌 경우에는 비급여 부분이 발생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산재 지정병원으로 이동하셔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교통사고 후유장애 보상금 받는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바로 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