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및 준비물

by ♡^_^♡ 2022. 2. 7.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및 준비물 

이번 글에서는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및 준비물에 대하여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요즘은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실명확만으로 비대면 통장을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 OTP발급 및 금융상품 이체, 송금 증액, 가입 등 은행에서 제공하던 서비스를 신한 쏠(SOI)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은 어떤 절차를 통해서 진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신한은행에서 비대면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본인 신분증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점은 여러 개의 계좌를 단기간에 개설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최근 20 영업일 이내에 타 은행에서 계좌를 만들었다면 통장 개설이 불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및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신한 쏠(Sol) 애플리케이션 설치

비대면 신한은행 계좌개설을 하기 위해서 신한 쏠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신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신한 쏠(sol) 회원가입

1. 로그인 방식 설정

2. 휴대전화 본인인증

3. 회원가입 동의

4. 로그인 방식 등록하기

 

신한 쏠 앱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 진행 절차는 로그인 방식 설정을 하신 후, 휴대전화로 본인인증을 해주시고, 회원가입 동의 마지막으로 로그인방식 등록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쏠 편한 입출금통장 가입하기에서 가입을 클릭하고 실명인증 절차를 완료하시면 계좌 개설이 됩니다. 

 

실명인증은 다른 은행 계좌인증, 신분증 인증, 영상통화 인증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진행하세요. 

 

체크카드 발급 여부

인증 절차가 완료되었다면 체크카드 발급할지에 대한 질문에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발급을 원한다면 추가 발급 선택에서 체크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카카오뱅크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신한은행 한도 제한 계좌 전환 방법

개설한 게좌는 한도 제한 계좌 1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최대 1일 30만 원까지만 한도 제한 계좌로 이용이 가능한데, 한도제한계좌 2의 경우에는 최대 1일 15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이때 금융거래 한도제한 계좌 1에서 한도제한계좌 1로 변경하거나, 정상 게좌로 전환을 원할 때는 재직증명서 또는 예금주의 신분증 등을 지참 후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마이홈플랜 주택청약 종합저축 총정리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 체크카드 발급 방법

이제 신한은행 비대면 쏠 편한 입출금통장 계좌 개설 신청을 완료하셨을 겁니다. 그럼 체크카드 신청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신한 체크카드 발급하기를 클릭하시면 2가지 중 한 개의 카드를 고를 수 있습니다. 두 카드는 할인 및 캐시백형으로 혜택 명세가 비슷하니 참고하세요. 

 

1. 약관 동의

2. 연결계좌 정보 입력

3. 체크카드 정보 입력

 

체크카드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다음 카드 신청 과정이 진행이 되는데요. 해당 과정을 까지 완료하시면 체크카드 발급이 끝이 납니다. 

 

선택한 체크카드는 4일에서 5일 후에 수령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올원뱅크, 카카오페이 이체한도 변경)

 

신한은행 계좌 개설 후 실행해야 할 4단계

신한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한도 제한 계좌로 만들어진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한도 제한 계좌는 이체한도에 제한이 생기기 때문에 해제를 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하셔야 하는 일인데요. 

 

그 후에 무료 입출금 알림과 인증서 없이 간편 조회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가 필요하다면 발급 조건에 대해서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 혜택 바로가기

 

이번 글에서는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하여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부족한 글이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예전에는 은행을 가면 대기 시간이 길어서 직장을 다닐 때 은행업무를 보는 것이 너무 힘들었었는데요. 이제는 비대면 계좌만 있으면 간단한 은행업무를 볼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