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에어컨 곰팡이 제거, 여름철 벽걸이 에어컨 냄새 제거 5분이면 걱정 뚝

by ♡^_^♡ 2021. 7. 8.

에어컨 곰팡이 제거 집에서 간단하게 해결해보세요. 여름철 제대로 관리하지 않은 에어컨은 곰팡이·세균 때문에 항상 걱정이 많은데요. 미생물이 살기 좋은 적절한 온도와 습도 때문에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에어컨 곰팡이 제거 방법 목차

    건강한 사람에게는 큰 문제가 안될 수도 있지만 어린이와 노약자, 당뇨병·암 등으로 면역력이 약해진 사람들에게는 알레르기 · 천식 ·폐렴 등을 일으키는 증상을 악화 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에어컨 곰팡이 제거는 필수로 해주셔야 합니다.

    에어컨 곰팡이 제거 

    에어컨 곰팡이 제거는 여름철 필수로 해주시고 계실텐데요. 에어컨을 건강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기적인 청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에어컨 필터는 먼지를 걸러내는 역할을 해주다 보니 외부의 오염물질로 더럽혀져 있어요.

     

    먼지 내에 있는 곰팡이 포자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필터에서는 세균이나 곰팡이가 서식하기 쉽기 때문에 최소한 2주에 한번씩 청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 실내 제습 방법

     

    벽걸이 에어컨 냄새 제거(세정제 사용법)

    에어컨 청소를 시작하기전에 마스크와 장갑을 준비해주세요. 눈에 보이지 않는 곰팡이 포자 등이 공기 중에 퍼져서 인체에 유입될 수 있고, 또 반드시 창문을 열어두셔야 합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세정제를 사용하게 될 경우 현기증 · 구토 증상이 나타날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1. 필터 청소를 할땐 칫솔이나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없애주세요.
    2. 먼지를 털었다면 다음엔 전용 클리너를 이용해서 세척하거나 베이킹소다 또는 중성세제를 준비해주세요.
    3. 준비한 세제를 물에 30분간 담아주세요.
    4. 이때 물 1L에 식초 한 스푼 넣어주는것 역시 효과적입니다. 식초의 산 성분이 곰팡이를 제거해줍니다.
    5. 세척한 필터는 그늘에서 완젼히 말려주세요.

     

    에어컨 냉각핀에서는 물 · 먼지 · 이물질이 엉겨 있어 세균 · 고망이가 증식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분무형 세정제를 냉각핀에 분사한 후에 칫솔이나 청소용 솔로 냉각핀을 결을 따라 쓸어내리면 표면에 묻은 이물질들이 제거됩니다. 

     

    에어컨 날개도 작은 빗자루를 이용해서 먼지를 털어내고 걸레고 닦아주시면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고, 이때 걸레에 베이킹소다를 희석한 물을 묻혀서 닦아내면 좀 더 효과적입니다. 

     

    태풍 실시간 위치 경로

     

    송풍 모드 이용하기 

    송풍 모드를 이용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에어컨을 틀고 나서 5분 정도는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셔야 하며, 에어컨을 처음 작동 후 3분 동안 배출되는 곰팡이의 양이 60분 동안 배출되는 곰팡이의 양의 70% 정도라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에어컨을 끄기 전에는 송풍(건조)모드를 이용해 에어컨 내부를 말리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또, 여름철 적정 실내 온도인 24~27도를 유지하고 실내외 온도 차가 5~6도를 넘지 않도록 하세요. 

    결론 

    지금까지 에어컨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특히, 에어컨을 사용할 때 환기도 필수입니다. 에어컨을 1시간 동안 가동할 경우 습도가 30~40%까지 내려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져서 기침 등 다양한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창문을 계속 닫아둘 경우 오염 물질 배출되지 못해 호흡기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환기와 습도를 조절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기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9시 사이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