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이파인 모바일 접속방법|교통범칙금 조회하기

by ♡^_^♡ 2022. 3. 30.

이파인 모바일 접속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파인에서는 교통범칙금과, 과태료, 벌금, 벌점 등을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파인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신원확인 인증과 웹보안 프로그램을 설치만 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이파인 모바일 접속이 안되었지만 현재는 이파인 모바일 접속이 가능해졌으니 벌금이나 과태료 등 수시로 확인을 해볼수 있습니다. 

 

교통범칙금 조회하기

 

이파인 모바일 접속방법

이파인 모바일에서는 과속단속조회와 무인단속내역 그리고 과태료 조회를 한번에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모바일상에서도 간단하게 조회할수 있는 방법과 이파인 모바일 접속으로 인한 혜택까지 알려드릴테니 이 글을 끝까지 정독해보시길 바랍니다. 

이파인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분들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이파인을 검색 후 교통민원24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파인 모바일 다운로드

 

 

이파인 로그인하기

이파인 앱 실행 하신 후 과속단속조회 또는 벌금이나 벌점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공동인증과 디지털원패스를 통해서 진행하시면 되는데, 공동인증서의 경우 제대로 인식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디지털원패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디지털원패스 회원가입 방법

무인단속내역 조회를 위해 디지털원패스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처음에는 귀찮다고 생각이 드실텐데요. 한번 가입해두면 앞으로가 편안해집니다. 

 

디지털원패스 회원가입을 클릭하신 후 전체동의를 해주세요. 그런 다음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하는데 본인이 편안 방법으로 인증 하신 후 이파인 가입을 진행하세요.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회원가입이 완료 됩니다. 

 

이파인 모바일 과태료 조회방법

 

로그인 화면에서 디지털원패스를 선택하셔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이파인 메인 메뉴에서 최근무인단속내역을 눌러 최근 자료들을 확인합니다. 그런데 단속기에 찍히고 바로 접속을 하시면 업데이트가 안되어 내역이 볼수없으니 최소 3일에서 최대 2주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생각하시고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음주운전 벌금 확인하기

 

마무리

운전으로 생계를 유지하시는 분들은 벌점을 받아 운전면허가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생활에 지장을 줄수 있습니다. 그럴때를 대비해서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통해 벌점을 마일리지로 차감을 할수 있습니다. 

 

단, 몇가지 조건은 있지만 돈드는 일이 아니니 운전자라면 가입을 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같은 경우 이파인 모바일 접속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기

 

이파인 모바일 접속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