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자급제폰 개통방법 및 장점 단점 (+통신사폰과의 차이점)

by ♡^_^♡ 2021. 10. 9.

할부금 없이 한 번에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자급제폰을 많이 사용합니다. 자급제폰을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자급제폰 개통방법 및 장점 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이란 특정 통신사를 통해서 핸드폰 기기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 공기계를 말합니다. 대형통신사 skt/LG/KT 에 속하지 않으며 의무 개통/의무가입/통신사 구속 없이 기기 자체만을 구매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유도가 보장되며, 기본적으로 셋팅 되어있는 애플리케이션 등 역시 없이 깔끔한 기기 자체로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 장점 단점

자급제폰 장점

자급제폰을 사용함으로써 통신사의 제약이 없으며 24개월 약정/36개월 약정 등 매달 지출하는 기기할부금없이 깔끔하게 기기 구매가 가능합니다. 

 

특히,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를 하게되면 해당 통신사의 유심만을 사용해야 하지만 자급제폰은 통신사 제약이 없기 때문에 본인의 선호도에 따라서 SKT/LG/KT 어디로든 이동이 가능합니다. 

 

자급제폰 개통방법

 

자급제폰은 한번에 기기값을 모두 지불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지만 반대로 저렴한 요금제를 마음대로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알뜰 요금제를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자급제폰을 구매하는 것은 비용적이 부분에서 통신사를 끼고 구매하는 것보다 비쌀수 있습니다. 

자급제폰 단점

자급제폰의 단점은 가격부담입니다. 최근 출시한 Z플립 3 같은 제품을 자급제로 구매하려면 약 125만 원이라는 금액을 한 번에 납부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자급제폰 역시 할부가 가능하지만 최대 6개월 정도이며 수수료가 비싼 편에 속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급제폰 개통방법

자급제폰 개통방법은 4가지 순서로 진행됩니다. 

 

  1. 자급제폰을 개통할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SKT/KT/LG/알뜰 통신사 등)
  2. 개통하고자 하는 통신사의 유심을 구매합니다. (온라인 구매/오프라인 구매 가능)
  3. 유심 수령 이후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자급제폰 개통 요청을 합니다.
  4. 영업일 기준 1~2일 개통 기간이 소요됩니다.
  5. 자급제폰 개통이 완료됩니다. 

자급제폰 통신사 선택

자급제폰을 구매하셨다면 개통을 원하는 자급제폰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보통은 대형 3 통신사(SKT/LG/KT) 또는 알뜰 통신사(KT M MOBILE, SK7 MOBILE) 중 선택을 합니다. 대형 통신사의 경우 알뜰 통신사보다 좀 더 편리한 고객센터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종 멤버십 할인 제도를 통해서 부가적인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알뜰 통신사의 경우에는 대형 통신사에 비해 통신 요금이 저렴합니다. 만약 멤버십 혜택 및 고객 서비스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대형 통신사가 좋지만, 저렴한 통신 요금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알뜰폰 통신사를 추천드립니다. 

 

알뜰폰 단점

 

알뜰 폰 단점 정리

 

알뜰 폰 단점 알아보자

알뜰 폰 단점 알아보자 요즘 스마트폰 없으신분들 없으시죠? 어떤 기분으로 핸드폰을 구매하시나요 ? 보통은 데이터 사용량 ,통화량,문자량,사용패턴에 따라 구매를 하실텐데요 오늘은 통신료

love1718.tistory.com

 

유심 구매 방법

일반적으로 사용할 유심은 정해져 있습니다. 다만 자급제폰은 공시 지원금을 받지 않고 구매를 하기 때문에 구매자가 원하는 유심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개통 요청 방법

자급제폰을 수령 후 해당 통신사로 개통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각 통신사별로 개통 요청을 하는 방법은 다양하기 하지만, 보통은 스마트폰에서 114를 입력하면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연결이 됩니다. 

 

상담원 연결을 통해서 개통 요청을 하시는 것이 가장 간단하고 쉽습니다. 

 

자급제폰 개통방법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자급제폰 통신사 선택 > 유심 구매 > 개통 요청 > 개통 소요 기간을 순서로 문제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가끔 자급제폰 개통 완료 후에 유심 제한 상태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각 통신사별로 핸드폰 보호서비스로 제한이 걸리는 경우이기 때문에 100번 또는 114로 전화하셔 유심 제한을 해지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보이스피싱 차단방법

 

006 국제전화 사기 주의 및 수신차단 방법

 

006 국제전화 사기 주의 및 수신차단 방법

가끔 006 국제전화로 전화가 오기 시작합니다. 언젠가부터 스팸 문자와 전화가 오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하루에 몇 번씩이나 와서 신경 쓰이게 하는데요. 나는 속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사기

love171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