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지금 확인하세요

by ♡^_^♡ 2021. 6. 9.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 지나고 개인사업자, 프리랜서가 기존 납부한 세액이 종합소득세액 보다 많은 경우에는 종합소득세 환급금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환급금 대상자가 맞는지 여부와 지급일은 언제인지 궁금해 하셔서 오늘은 종합소득세 환급금 대상자부터 조회방법 2021년 예상 환급일은 언제인지 알려드릴 테니 마지막까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환급금

종합소득세는 이자소득, 배당소득, 사업소득 등 종합소득이 있는 분들이 매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를 해야만 합니다. 

 

만약 과세기준연도에 원천징수된 세액이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명세액보다 많은 경우에는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에 돌려받으실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환급금 지급 대상은 전년도 11월 중간 예납세액을 초과 납부한 경우와 사업과 관련된 소득 이외의 소득과 관련된 세금을 납부한 경우입니다. 

 

프리랜서나 개발자 등 3.3%의 세금을 떼고 금액을 받는 경우 먼저 낸 세금이 납부해야할 세금보다 많은 경우 역시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홈택스 환급금 조회 방법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는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실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환금금 조회를 위해서는 공동 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로그인 후 자주 찾는 메뉴의 my홈택스에 들어가 환급 목록조회에서 자신의 환급금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MY.홈택스 바로가기

 

종합소득세 환급일

종합소득세 환급일은 신고기간으로부터 30일 이내로 6월 말에서 7월 초에 지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고기간이 5월 31일 까지였지만 5월 3일에 했든 5월 말에 했든 종합소득세 환급일에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관할 세무서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환급금 주의사항

최근 홈택스 공지사항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종합소득세 환급금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연락을 하는 경우는 없으니, 혹시 문자가 왔다고 해도 클릭을 하지마시고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시거나, 해당 기관에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금정보 더 알아보기

 

[금융지식/경제지식] - 2021 6월 개인사업자 성실신고확인대상자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금융지식/경제지식] - 개인사업자 세금 절세 똑똑하게 해결하는 방법

 

[금융지식/경제지식] -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3가지 (주민센터,국세청,홈택스)

 

[금융지식/경제지식] -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 (feat.홈택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