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지식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하게 하는 방법

by ♡^_^♡ 2021. 4. 16.

요즘은 기업이나 회사에 최종학력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인터넷발급도 간단하게 할수 있고, 가까운 동사무소나 무인발급기에서도 쉽게 발급받을수가 있어요. 오늘은 각 분류별로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일단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는 인터넷에서도 출력이 가능해요. 단, 대학교 학력증명서는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을 하셔야 하고 신청 한후 3~4시간 뒤에 찾아오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먼저 신청서를 작성하고 나중에 신분증과 발급비를 내고 발급을 받는 2가지 방법이 있어요.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바로받기

 

인터넷 발급 방법

모바일로도 가능하고 똑같은 절차로 진행을 하시면됩니다 .

먼저 정부24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회원/비회원으로도 가능하며 일부 서류의 경우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최종학력증명서 같은경우에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정리

  • 정부24홈페이지 접속 (정부24 앱 다운로드,아이폰,갤럭시 모두지원)
  • 회원가입을 하신다면 회원선택>개인/법인> 아이디외 정보 입력 
  •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메인 화면에서 최종학력증명서 검색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비회원의 경우에는 별도 1회성 인증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이 플랫폼에서는 여러 서류를 출력할수 있으므로 가급적 가입을 해두시는것이 이용하실때 좀더 편리할수 있어요.현재는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공동인증 방식으로 여러 플랫폼에서 인증 받은 것을 쓸수 있도록 개편되고 있다.공동인증서 방식으로 비밀번호 입력을 하여 대체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 가입 절차가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앞써 말씀드렸듯이 최종학력증명서를 검색하시면 여러 명단이 나옵니다. 대학교부터 초중등학교로 나뉘어서 받을 수 있으며, 예정자도 할수 있는것으로 확인 됩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대학교

인증서가 필요하며 교육부에서 진행이 됩니다.정부24에서 대행으로 진행할수 있어 어플만으로도 처리가 가능합니다.민원신청하기에서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 해당 민원은 신청 이후 서류는 주민센터에서 내방하여 받을수 있습니다. 단 어디서 수령할것 인지는 선택할수 있으니 가까운 동네로 가면 될것 같습니다. 

 

졸업예정 및 일반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일반 방법 

구분에서 대학을 선택해주고 목록에서 대학교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과 웹에서는 로그인만 해주시면 복잡한 절차가 필요없기 때문에 쉽게 하실수가 있습니다. 

 

정리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말 간단하고 쉬운데 이걸 어려워 하시는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글로만 보면 복잡하다고 느껴질수 있지만 앱을 다운받아 하나씩 따라 하시다보면 5분도 걸리지 않을겁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는 가까운 동사무소나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받을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숨은정부지원금찾기 간단하게 조회하고 혜택 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