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카카오 주가 전망 목표가 3배까지 갈수 있을까?

by ♡^_^♡ 2021. 6. 14.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 주가 전망이 좋다는 소식을 듣고 급하게 주식을 매수했다. 카카오가 한때 네이버를 제치고 국내 증시에서 처음으로 시가총액 3위에 올랐다. 카카오 주가는 14일 오전 코스피 시장에서 전날보다 4.06%(5천500원) 상승해 시총이 62조 5941억 원으로 불어나 네이버를 간발의 차이로 앞섰다. 

 

블로그

 

카카오 주가는 지난 7일부터 6거래일 연속 상승 중이고, 이 기간 주가는 13% 올랐다. 계열사인 카카오 뱅크 카카오페이가 증시 상장절차를 밝고 있어 지분법 평가이익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된 것으로 풀이된다고 한다. 두 회사는 지난 4월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를 심청해 이달 하순쯤 심사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 

 

에스케이증권이 예상한 상장 후 기업가치는 카카오뱅크 10조~20조 원, 카카오페이 10조 원 수준이라고 한다. 카카오 뱅크는 장외시장 시세 기준으로 시총이 39조 원에 달해 금융주 시총 1위인 케이비(KB) 금융지주(23조 7011억 원)를 넘어섰다고 한다.

 

카카오가 지분 40%를 보유한 카카오손해보험은 지난 10일 금융위원회의 보험업 영업 예비허가를 받을 바 있다. 카카오 손해보험은 추가로 법인 설립과  본허가를 거쳐 이르면 연내에 출범할 전망이라고 한다. 

 

그외에 현재 카카오 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주문제작 플랫폼 카카오 메이커스가 누적 거래액 4,000억 원을 돌파했다. 중소 브랜드의 아이디어 상품을 기반으로 주문 생산을 시도한 카카오 메이커스는 대형 브랜드로 제품 영역을 확장해 성장의 발판을 다지고 있다고 한다. 

 

카카오 커머스는 카카오 메이커스의 신상품 큐레이션이라는 차별화된 이용자 가치와 재고 없는 생산이라는 친환경적 가치 강화를 위해 대형 브랜드와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다.

 

카카오의 자회사의 상장 역시 카카오에 호재로 작용할 전망으로 보여지고 있다. 현재 카카오 주가 전망은 어디까지 오를지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무섭게 급등을 하고 있다. 

 

[금융지식/경제지식] - 키움증권 수수료 주식거래 무료이벤트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