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 안고는 법 5가지 이렇게만 해보세요

by ♡^_^♡ 2021. 8. 17.

코 안고는 법 5가지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잠은 저말 우리 몸의 컨디션을 조절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질 좋은 수면을 위해서는 코를 골지 않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코안고는법

목차

    평소에 코를 골지 않는 사람도 피곤한 날은 코를 골게 됩니다. 코골이의 경우 나의 수면 또한 방해하지만 주변 사람 수면까지 방해하기 때문에 꼭 고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균적으로 코를 골게 된다면 무호흡 증상으로 이는 수면 중에 호흡이 잠시 멈춰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런 경우 산소가 뇌로 활발하게 공급이 되지 않아 깊은 수면에 빠지지 못하고 만성피로가 발생될 수 있어 많은 질병들이 발생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알려드리는 코 안고는 법을 보시고 꼭 지켜서 생활해보시길 바랍니다

     

    불면증에 좋은 차

     

    코안고는법

    잠을 자도 깊은 숙면을 하지 못해서 심한 피로감, 기억력과 집중력 저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수면자세

    어떤 자세로 수면을 취하는지에 따라서 코를 골기도 하고 골지 않기도 하는데요. 코골이가 심한 분들은 최대한 천장을 보고 주무시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천장을 보고 수면을 취하게 될 경우 혀가 목 뒤쪽으로 쏠리게 되어 기도가 좁아지게 되고, 그로 인해서 코골이가 심해집니다. 

     

    옆으로 수면을 취하게 되면 기도가 넓어져 코를 골지 않게 됩니다. 최대한 옆쪽으로 향해 주무시는 것이 가장 좋은 코 안고는 법입니다. 

     

    2. 베개 높이

    수면을 할 때 자세에 영향을 주는 것이 바로 베개입니다. 이는 너무 높아도 낮아도 안돼며 코 안고는 베개의 높이는 보통 6cm 정도라고 합니다.

     

    베개를 구입하실 때 높이를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혀 운동

    평소 일상생활을 하실 때 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기도 쪽 근육이 약하기 때문에 코골이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근육을 키워주기 위해 혀 운동을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입을 크게 벌려주시고 아~ 소리를 내주시면서 좌우 그리고 앞뒤로 움직여 주시면서 근육을 키워볼 수 있습니다. 생각나실 때마다 자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코골이 패치

    코골이 패치는 요즘 좋은 제품들이 정말 많이 나와있는데요. 매일 사용하지 않고 정말 피곤한 날에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호흡이 편해지고 코를 골지 않아서 다음날 피로감이 줄어든 기분인데요. 

     

    코골이가 심한 분들은 한 번쯤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

     

    수면무호흡증 진단법

    정확한 수면의 평가를 위해서는 수면 다윈 검사를 시행하시면 됩니다. 어떤 수면 장애 증상이 있고, 어느 정도의 수준이며 개선을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평가가 가능합니다. 

     

    해당 검사는 하룻밤을 자면서 수면의 전 과정을 관찰합니다. 

     

    일부 자는 동안 호흡, 맥박, 움직이나 코골이, 혈중 산소 포화, 그리고 뇌파 등을 측정하며 동시에 기도의 폐쇄 부위를 파악하기 위한 검사 등을 진행합니다. 

     

    기도 폐쇄 부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비인두 섬 유경을 이용해 인두부에서 어느 부위가 막히는지를 직접 관찰해 볼 수 있으며, 방사선 투시 검사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론

    코 안고는 법은 이외에도 체중관리, 코 안에 뿌리는 약, 수술, 기구,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 외에 코 안고는 방법은 주변 환경을 바꾸고, 하루 1~3번 정도 실내 공기를 환기시켜주고, 건조한 실내를 가습기 등으로 조절해주시는 것 역시 도움이 됩니다.

     

    👉 코골이 고치는 법 약이나 기구보단 원인 해결이 중요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