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로나19 얀센백신 예방 효과 부작용 "사전예약 신청방법"

by ♡^_^♡ 2021. 6. 10.

얀센백신 예방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얀센 접종은 미국 정부가 제공한 물량으로 이뤄지는데요. 아스타라 제네카, 화이자, 모더나에 이어 우리나라에 네 번째로 들어온 제품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얀센백신 예방 효과

얀센 백신의 정식 명칭은 JNJ-7843673으로, 존슨 앤 존슨의 제약회사인 엔센에서 제조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입니다. 바이러스 백터 방식의 백신이라 다른 백신과 다르게 한번 접종하는 것만으로도 백신 효과를 낼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얀센백신 부작용

얀센 백신을 접종한 팔에서는 통증과 붓기 발적이 올라올 수 있으며,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발열, 오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간혹, 빠른 호습, 저혈압, 무감각, 따끔거림 등과 같이 불안을 동반하는 실신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흔치 않은 일이라고 하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접종 후 병원 내에서 15분간 대기를 하고 지켜보는 것이 중요하며, 하루 이틀은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얀센 백신 사전예약

얀센 백신을 예약한 사람은 30살 이상 60살 미만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국방·외교 관련자 등이며, 얀센 백신 사전 예약은 지난 1일에 시작되어, 2차 사전예약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예방접종은 6월 10일부터 20일까지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이뤄지며, 잔여백신이 생기면 네이버, 카카오 등을 통해 당일 예약한 30세 이상(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일반국민에게 접종 기회가 돌아갑니다. 

 

잔여백신 예약신청

 

 

60~64살 백신 접종 시작 "잔여백신 예약" 30살미만 사전예약

오늘부터 만 60살부터 64살 사이 예약자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30살 미만 사회 필수 인수 인력 등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시 역시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으니

love1718.tistory.com

 

다만, 10일부터는 만 60세 이상 고령층부터 잔여백신에 대한 우선권을 부여하기로 했고, 예약을 못한 접종 대상자는 7~9월 일반국민 접종계획에 따라 백신을 접종하실 수 있습니다. 얀센백신 예방 효과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잊지 말고 사전예약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하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