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해지/이체 한도)

by ♡^_^♡ 2022. 1. 19.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해지/이체한도)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과 해지 및 이체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은해에서 계좌를 개설하려면 필요서류 및 조건이 까다로워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움되는글 

카카오뱅크 비대면계좌개설 👉 주식계좌 개설 바로가기 👉 무직자 대출 승인 높은 곳👉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준비물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준비물은 4가지가 있습니다.

 

다른 은행 계좌,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여권), OPT(당행 또는 타 은행),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만약 OTP가 없는 경우에는 가까운 거래은행이나 금융기관에 가입하시고 발행받으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입니다. 

 

먼저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설치를 하셨다면 계좌 개설 클릭 → 시작하기 → 휴대폰 인증 → 동의 및 확인 → 기타 동의 → 기본정보 입력 → 신청서 작성 → 신분증 인증 → 추가인증 →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완료입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기 전하나 원큐를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어플 설치 후 실행 화면에서 아래의 계좌 개설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나은행 비대면계좌를 개설하는데 필요한 설명을 읽어보시고,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입력하셨다면 휴대전화 인증을 진행하세요. 본인 확인이 완료가 되면 상품을 선택하고 동의를 합니다. 

 

 

인증을 완료하셨다면 여러 가지 계좌를 확인하시고, 본인이 원하는 입출금 통장 한 가지를 선택하고, 동의와 확인 단계를 진행합니다. 이때 절차는 선택사항이 따로 있지 않기 때문에 동의함을 한 번에 선택하셔도 됩니다. 

 

기타 동의에는 본인에게 맞는 재산 상황, 거래목적, 계좌 개설 목적 등을 선택하고,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기본정보 입력을 하셔야 하는데, 이때 개설 명의자의 집 주소, 이메일, 집 전화 등 기본적인 내용을 자신의 현재 상황에 맞게 입력을 해주세요. 그 후에 입출금 계좌 비밀번호 및 선택사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신청서를 작성을 하셔야 하는데 선택사항과 이용자의 정보를 입력을 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OTP 종류를 보안 매체 선택 항목에서 선택을 합니다. 그 후 영업점 찾기 서비스를 사용해서 거래할 영업점을 선택하시면 신청서 작성까지 완료가 됩니다. 

 

신분증을 촬영해주시면 되는데 이때 화면을 고정한 상태가 되면 잠시 뒤 촬영이 자동으로 되니 참고하세요. 

 

추가 인증은 다른 은행 계좌 송금이나 영상통화 방법으로 진행을 하는데 본인 명의 다른 금융기관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거래 명세를 확인합니다. 이때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다른 은행 계좌 송금 추가 인증이 완료가 됩니다. 

 

 

  하나은행 한도제한계좌 이체한도 변경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를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서 개설할 경우 한도 제한 계좌로 개설이 됩니다. 해당 계좌는 1일 최대 100만 원으로 이체 한도, 인출 한도가 설정이 되는데요. 하나은행 한도 제한 계좌는 불법적인 통장 등이 많은 이유로 현재는 영업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일반 계좌로 전환을 원할 경우에는 몇 가지 서류를 지참하신 후 영업점을 방문해주세요. 

 

하나은행 한도 계좌 해제 필요서류

 

건강보험 납부 명세서 3개월분, 공과금 이체 명세서, 적금, 펀드, 청약 자동이체 명세서를 지참하신 후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때 급여통장을 개설한 경우에는 건강보험 납부명세 3개월분과, 전기요금, 관리비, 보험료, 핸드폰 요금,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등 공과금 이체 명세를 제출 서류로 사용 가능합니다. 

 

또, 적금 및 청약은 최소 10만 원 이상, 펀드는 3개월 이상 납부명세가 있으면 서류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출서류가 은행 지점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전 지점에 연락해서 다시 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계좌 비대면 해지 

하나은행 계좌를 비대면으로 해지하고 싶을 때는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간단하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과 해지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