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서비스

by ♡^_^♡ 2022. 12. 27.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서비스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의료보험 관련 문의나, 건강검진, 보험료 납부 관련 상담을 해야 할때 이용 합니다. 

 

우리나라 대표 사회보장 기관인 만큼 누구나 가입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험료를 납부하면서 다양한 건강보험 혜택을 보장 받게 되는데 가장 대표적인 혜택이 병원에 방문해서 국민이 필수로 의료보험혜택을 적용받는 것입니다. 

 

건강보험 이용에 따른 민원이나 문의 사항이 생길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결  할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여기서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서비스 이용 방법을 확인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1000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또는 지점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상담사와 전화연결을 통해 민원을 처리 하시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표 전화 : 1577-1000
상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수어상담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외국어 상담 : 033-811-2000
금연상담 : 033-811-2090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연결은 쉽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연결을 하기  때문에 대기가 길어질수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이 어려운 경우 챗봇 또는 채팅 상담을 이용할 경우 좀 더 빠르게 민원 처리가 가능 합니다. 

 

챗봇은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채팅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각종 제도와 가입, 환급금 그외에 다양한 업무를 간편하게 이용 하실수 있습니다.

 

챗봇/채팅 상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는 민원여기요, 건강in, 정책센터, 국민과함께, 공단요모조모 가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그외에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는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보험료 납부확인서,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보험료 조회 및 납부, 재난적의료비 지원, 건강검진 대상조회, 가족건강관리, 민원서식 자료실을 이용 할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국민건강보험공단 통화집중시간

홈페이지에서는 상담사 연결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서 통화 집중일과 통합 집중시간을 확인 할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습니다. 오전 9시~11시 사이 또는 오후 1시~3시 사이에 통화가 집중되어 대기가 길어질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상담문의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서비스에서는 개인상담, 일반상담, 칭찬해요/속상해요, 챗봇/채팅상담 게시판을 이용 가능 합니다. 또, 민원 상담을 하기 전 자주묻는 질문을 통해 문제점을 미리 확인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자주묻는 질문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서비스 안내에 대해 확인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등 다양한 업무를 확인할수 있으니 자세한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더보기

[생활지식] - 건강보험증 사본 발급 및 번호 조회 방법
[경제지식] - 국민 건강보험 미납 조회 및 납부 방법
[경제지식] - 근로장려금 개별인증번호 확인 방법(손택스,홈택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