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열 없는 독감증상|독감 vs 감기 구분 방법

by ♡^_^♡ 2022. 12. 2.

열 없는 독감증상 및 독감 감기 구분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특별한 일이 없었는데 감기 몸살기운이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든지 열은 나지 않는데 독감이라는 얘기를 들을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열 없는 독감증상 몇가지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차

 

열 없는 독감증상

아직까지 가벼운 기침만으로 눈치가 보입니다. 거기에 독감 유행까지 겹치면서 더욱 혼란스러울 텐데요. 코 독감과 감기는 일반적으로 재채기, 콧물, 코 막힘, 인후통, 기침, 객담, 근육통 등의 증상이 보여집니다. 

 

다만, 발열 증상의 경우 성인에게는 거의 없거나 열이 나더라도 미열에 그치기도 합니다. 독감의  경우에도 발열 증상 없이 호흡기 증상 만으로 보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목이 아프거나 기침을 한다고 해서 독감이 아닌 감기라고 생각 하시면 안됩니다. 

 

 

열 없는 독감 증상 - B형 독감

B형 독감이 열이 전혀 없는 것이  아닌  일반적으로는 고열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단, A형 독감과는 다르게 사람마다 증상이 다르고 그중에서 열만 나지 않는 경우 라면 B형 독감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열 없는 독감 증상에는 두통, 땀, 오한, 전신통증, 식욕부진, 기침, 가래, 콧물, 인후통 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구토나 설사가 날수 있고 여기에 38.5도 이상의 고열을 동반 될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고열이 동반되는 경우 A형독감, B형독감을 의심할수 있고, 고열이 아닌 미열이 있는 경우에는 B형독감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열 없는 독감증상

독감 vs 감기 구분

독감은 일반 감기와 다르게 통증이 심하다보니 '독한 감기'라고 불립니다. 독감과 감기는 원인 및 증상이 모두 다르고, 치료 방법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감기는 보통 늦봄과 초가을 환절기에 많이 걸리고, 독감의 경우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어서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독감은 A형독감, B형독감, C형독감 이렇게 세가지 형태가 있는데 A형과 B형은 사람에게 병을 일으키는데 그 중 A형이 변이를 자주 일으켜 신종 인플루엔자와 같이 세계적으로 유행 입니다. 

 

감기는 대부분 열흘 안에 완화가 된다

 

감기의 경우 대부분 열흘 안에 완화가 되는데 건강한 성인의 경우에는 약을 사용하지 않아도 저절로 낫기도 합니다. 

 

감기 증상으로는 주로 기침, 콧물, 재채기, 발열,  인후통이 있고, 2~3일 잠복기를 거쳐서 2~4일째 증상이 가장 심하고, 바이러스 분비도 많아 전염력이 높다고 합니다. 

 

보통 일주일에서 열흘 사이에 호전을 보입니다. 

 

✅ 독감, 급작스런 전신증상 

 

독감은 늦가을에서 봄까지 유행시기 이며, 자연 치유가 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고열 뿐만 아니라 근육통, 인후통 등의 증상이 갑자기 발생하고, 전신 쇠약감, 오심, 설사 등의 전신 증상도 함께 나타납니다. 

 

합병증으로는 바이러스 폐렴으로 발전될수 있다고 합니다. 

 

감기와 독감을 구분을 하는 방법은 병원에서 검사를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하지만, 병원을 가기전 본인이 느낄때는 전신통증이 있냐 없냐에 따라서 스스로 구분해볼수 있습니다. 

 

🔽 관련글

[건강정보] - 갑상선기능항진증 저하증 증상 치료방법
[건강정보] - 감기 몸살 증상 빨리 낫는법
[건강정보] - 갑자기 어지러울때 원인 대처법+ (어지러운 이유)

 

독감 대처법

독감 의심 증상이 보이면 즉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집에서 휴식과 함께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유치원, 학교, 학원은 감염  될 위험이 있어 당분간 가지 말아야 하며, 해열제 없이 체온이 정상으로 회복될때 까지 충분히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평소에 손씻기를 잘 하는것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늘은 열 없는 독감증상에 대해서 정리를 했보았는데요. 열이 나지 않는다고 해서 모든 안심할수 있는 것은 아니니  병원진료를 보시길 바랍니다. 

 

[건강정보] - 염증에 좋은 차 알아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