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그린카 이용방법 - 편도 가격 반납장소 변경

by ♡^_^♡ 2022. 6. 30.

그린카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를 이용을 하기에 앞서 편도, 가격, 반납장소 변경, 그리고 동반운전자 추가 시 요금은 어떻게 되는지 미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린카는 자동차가 없는 분들을 위한 카 셰어링 서비스로 내가 필요한 시간에 차를 대여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린카 동반운전자 추가 등록

 

그린카 이용방법

그린카 이용방법이 어렵지 않은데 처음이용하시는분들은 어렵다고 느낄수 있습니다. 그린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그린카 앱에서 운전면허증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1. 그린카 어플 다운로드

2. 회원가입

3. 차량 예약

4. 차량 이용

5. 차량 반납

 

그린카 앱 설치를 하신 후 그린카 앱에서 운전면허증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GPS기반으로 본인이 위치한 지역을 확인합니다.(위치를 바꾸고 싶다면  '어디서 출발하세요' 옆 화살표클릭)

 

앱 지도에 뜨는 숫자는 그린카 차고지에 현재 주차된 사용가능한 차의 갯수이고, G는 없다는 뜻입니다. 

해당 차고지를 선택 후 빌리고 싶은 차종을 선택하신 후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린카 예약을 하다보면 보험료에 관련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때 보험료는 금액이 높을수록 자기 부담금액이 낮아지는 것이고, 보험료가 낮아질수록 자기 부담금액이 높아지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린카 예약하기

 

그린카 편도

그린카를 이용해 보시는분들은 간단하게 이용해볼수 있는데요. 그린존편도는 프리존편도 보다 저렴하지만 크게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그린카 결제창에서 대여유형을 편도로 변경해주시면 되는데요. 

 

대여하고자 하는 그린카존 및 차량을 확인하신 후 예약하기를 누르시고, 대여유형에서 '편도로 변경'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린카의 편도서비스는 서울 및 수도권 일부지역만 이용이 가능하고,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본인 지역이 프리존 반납이 가능한 곳인지 확인 하신 후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목록

[국내여행] - 제주렌트카 최저가렌트카 비교어플 알아보는 방법

[생활지식] - 진도 제주도 배편 시간표, 배값 요금, 예약방법

[국내여행] - 차박하기 좋은 차 차박 차량 추천

 

그린카 가격, 요금

그린카 가격은 기본결제 금액과, 주행거리에 따라 청구되는 주행요금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결제한 금액에 주행요금이 더해져서 청구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주행거리는 기름값, 유류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그린카와 쏘카를 비교해보면 그린카가 조금 더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쏘카 요금

 

그린카 할인방법

그린카 앱을 보시면 쿠폰 할인을 받을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보통 대학교 캠퍼스 할인, 주중 24시간 할인, 퇴근 할인 등이 있는데 장기산 대여 시 에는 좀 더 많은 할인을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적립된 포인트는 결제 할때마다 사용이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린카 고객센터 자주묻는 질문

 

마무리

그린카 이용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그린카는 동반운전자를 1인을 등록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여시 한명을 더 동반운전자로 등록하는 방법은 위에 글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