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3가지

by ♡^_^♡ 2022. 2. 13.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글을 끝까지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첫 번째 방법은 프로그램 설치는 필요하지 않지만 조금은 디테일한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고, 두 번째와 세 번째는 디테일한 사양을 확인하지는 못하지만,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해야 하는 방법입니다. 

 

어느 방법을 선택하든 상황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무료 다운로드

 

1. 내컴퓨터 사양보기

DXDIAG를 이용해서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인데요. 

 

먼저 실행창에서 단축키 윈도+R를 열어 줍니다. 

 

입력란에는 DXDIAG라고 입력을 한 후 엔터를 치거나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dxdiag를 입력하게 되면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시스템 탭에서 CPU, 메모리를 확인할 수 있고, 디스플레이 탭에서는 그래픽카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양만 확인이 가능한 방법이기때문에, 메인보드 모델명, 꽂혀 있는 메모리의 개수, 그리고 메모리의 클럭 등의 정보는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내컴퓨터 사양보기

내 컴퓨터 사양 확인 전용 프로그램 CPU-Z를 사용해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CUP-Z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실행이 가능한데요. 윈도 32비트 사용자는 32, 64비트 사용자는 64라고 적힌 것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윈도우 비트를 모를 때는 32비트 버전을 이용하셔도 되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다운로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입니다. 

 

cpuz_x64_KO.zip
1.29MB
cpuz_x32_KO.zip
1.17MB

 

파일을 압축해제합니다. 

 

압축을 해제 후 생성된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깔끔한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상단에는 CPU, 메인보드, 메모리, SPD, 그래픽 탭에선 각 부부품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각 탭들을 직접 클릭해서 내 컴퓨터 사양을 확인해보세요. 

 

좀 복잡해 보이긴 하지만 사용하시다 보면 간단하다는 걸 느끼게 되실 겁니다. 

 

3. 내 컴퓨터 사양보기

컴퓨터 사양 확인 전용 프로그램 piriform speccy를 이용해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도 위와 같이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Speccy-Portable-v1.30.728.zip
5.14MB

 

압축 해제를 한 후 2가지 모양의 파일이 생성이 됩니다. 만약 윈도 32비트 사용자라면 speccy라고 적힌 것을 이용하시면 되고, 64비트 이용자인 경우에는 speccy64라고 적힌 파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비트를 모를 때는 speccy라고 적힌 32비트용 파일을 실행하셔도 됩니다. 

 

그럼 이제 pc의 전체 사양을 확인할 수 있고, 각 부품의 디테일한 정보 또한 함께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번글에서는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가끔 저도 컴퓨터가 너무 느려지는 거 같으면 내 컴퓨터 사양 확인을 하곤 합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여러분한테 도움이 되었길 바라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