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조회 방법 및 지폐교환 사용법

by ♡^_^♡ 2022. 2. 4.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조회 방법 및 지폐교환 사용법

이번 글에서는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조회하는 방법과 지폐교환 사용법에 대하여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씩 모아놓은 동전들을 교환하거나,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일주일 단위로 모인 동전을 교환하는 경우가 많습습니다. 한국에서는 지폐나 동전 사용이 적기 때문에 요즘은 은행에서도 동전교환 기간, 시간등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보다, 동전교환기 지점을 따로 정해놓은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아무리 검색을 해도 별도로 동전 교환기 ATM기가 비치된 곳을 찾기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농협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조회를 간단하게 할 수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무작장 방문하셔서 헛걸음하시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조회 

농협은행 자체에서 동전 교환기가 존재하는 지점만 알려주는 서비스는 제공되고 있지 않지만, 보통은 동전교환기는 ATM를 보유하고 있는 영업점에 같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1. 농협은행 홈페이지 접속

2. 은행안내 클릭

3. 영업점안내 클릭

4. 영업점 명 검색

5.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조회

 

해당 순서대로 진행을 하셨다면 농협지점에 전화를 걸어 동전 교환기의 유무를 확인하시면 좀 더 정확합니다.

 

농협은행 고객센터 : 1661-3000, 1522-3000

농협, 축협 고객센터 : 1661-2100, 1522-2100

 

[금융지식] -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 올원뱅크, 카카오페이 이체한도 변경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 올원뱅크, 카카오페이 이체한도 변경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과 올원뱅크, 카카오페이 이체한도 변경에 대하여 가장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농협은행 언제 어디서나 계좌를 개설할수 있는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love1718.tistory.com

 

동전 지폐교환 사용법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에 대한 내용은 농협 홈페이지에 따로 안내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가까운 영업점이나 농협 콜센터에 전화해서 직접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언제나 동전 교환기 사용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동전 교환이 가능한 시간대와 날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월요일, 금요일 또는 공과금 많이 내는 날 같은 경우에는 동전을 교환하는 시간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동전 지폐교환 일괄형 사용법

기계에서 알아서 분류하여 동전 지폐 교환이 가능한 은행이 있습니다. 

 

2. 동전 지폐교환 분류형 사용법

은행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500원, 100원, 50원, 10원 등으로 동전을 분류해서 가져가야 동전 지폐 교환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은행의 기계마다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 전 해당 은행에 미리 문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경제지식] - 농협 점검시간 및 체크카드 이용 안내

 

농협 점검시간 및 체크카드 이용 안내

농협 점검시간을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은 정기적인 전산시스템 점검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농협 시스템 정기점검 시간에는 인터넷/스마트/텔레뱅킹/

love1718.tistory.com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조회 방법에 대하여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만약 영업점 찾기에서 농협 각 지점의 전화번호가 제공되고 있지 않는 경우에는 농협 고객센터 문의를 하시면 좀 더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잠자는 돈 찾는 금융상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