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및 한도제한계좌 해제

by ♡^_^♡ 2022. 2. 7.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및 한도제한계좌 해제

이번 글에서는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및 한도제한계좌 해제하는 법에 대하여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예전에 대포통장에 대한 문제들로 인해서 최근에는 통장을 개설하는 절차가 까다로워졌는데요. 특히, 4대 보험 가입 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등을 지참해야 하기 때문에 무직자분들은 통장 개설을 할 때 더욱이나 힘들어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금융지식] -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방법 - 비대면 계좌 개설 하는법 정리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하지만, 통장을 은행에서 직접 개설하는 방법은 어렵지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계좌 개설을 비대면으로 만들수있습니다. 

 

이때 신분증만 있으면 간단하게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은행에 시간 내서 직접 가지 않아도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요즘은 비대면 계좌 개설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금융지식] -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및 조회 방법 3가지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은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KB 스타뱅킹 앱을 통해서 모바일 인증서 발급/ 신분증 확인(촬영/ARS)으로 계좌 개설 후 인터넷뱅킹 가입을 하셔서 이체 및 조회 업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앱 설치 방법

비대면으로 국민은행 계좌개설을 할 때는 먼저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어플을 다운로드 하셔야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선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체 메뉴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어플을 설치 하신 후 아이디 로그인 화면으로 접속 후 오른쪽 위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금융상품 클릭

금융상품을 클릭합니다. 

 

입출금 카드 메뉴 

전체 카테고리에서 입출금 카드 메뉴를 클릭하고 그다음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 개설 절차 진행이 됩니다. 

 

가입하기 

그다음 KB국민 ONE 통장 화면이 나오면 가입하기를 클릭해서 신규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화면 동의

 

본인인증 화면에서 동의를 체크 하신 후 신분증 확인, 휴대전화 본인인증 및 추가 본인인증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을 촬영해서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완료

추가 본인인증 1원 입금 인증, 국민은행 계좌인증, 영상통화 등 본인에게 편리한 인증을 진행합니다. 완료가 되면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이 완료가 됩니다.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절차가 끝이 났습니다. 

 

최근에는 국민은행뿐만 아니라 농협에서도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해졌으니 국민은행이랑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금융지식] -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 올원 뱅크, 카카오페이 이체한도 변경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요즘은 은행이나 증권사 등 금융기관에서 통장을 하나 만드는 것조차 쉽지가 않습니다. 물론 비대면 계좌 개설이 있어 쉬워졌다고 할 수 있지만, 비대면 계좌는 한도 제한 계좌로 묶여서 이체를 하거나 출금을 하는 것에 있어서 쉽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할 때 본인 신붕증과 금융거래 목적 확인 증명서류를 가지고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은행이 한도 제한 계좌 해제 기준이 있지만, 결국 한도 제한 계좌 해제는 담당 은행원의 판단에 결정이 됩니다. 

 

서류 준비 또한 실사용 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자료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아래 기준에 맞는 증비서류라면 더욱 좋습니다. 

 

[경제지식] - 신용카드 발급 쉬운 곳, 카드 혜택 비교 하기

 

금융거래 목적확인 증빙서류

 

-급여통장 : 재직증명서, 급여명세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등

- 연금수령 통장 : 연금증서(연금수급권자 확인서)등

- 사업자 통장 : 물품공급계약서(계산서), (전자) 세금계산서, 재무제표, 부가가치세 증명원, 납세증명서 등

- 모임통장 : 구성원 명부, 회칙 등 모임 입증서류

- 공과금, 관리통장 : 공과금 납입 영수증, 관리비 영수증 등

- 그외 경우 : 개설 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 증빙 자료

 

만약 증빙서류가 없는 경우라면 사용실적으로 국민은행 한도 제한 계좌 해제가 가능합니다. 단, 최근 3개월 동안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금융지식] - 하나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해지/이체 한도)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유의사항

1. KB스타뱅킹 앱으로 국민은행 입출금계좌 개설 시 금융거래 한도 계좌로 만들어진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한도 제한 계좌는 최대 100만 원으로 일일 출금 및 이체 한도가 정해지게 되는데요.

 

만약 더 많은 출금 및 이체 한도를 원할 경우에는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2.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은 만 17세 이상 개인에 한해서 개설이 가능하며, 외국이나 미성년자 등은 계좌를 비대면으로 만들 수 없습니다. 

 

3. 비대면계좌를 오늘 국민은행에서 만들고, 내일 카카오 뱅크에서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개설 이후 영업일 기준으로 20일 후에 만들 수 있습니다. 

 

입출금 계좌에만 이 기준이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이번글에서는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과 한도 제한 계좌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부족 한글이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