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도라지배즙 효능 |기관지에 좋은 차

by ♡^_^♡ 2022. 3. 10.

도라지배즙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환절기에는 호흡기 건강히 신경을 써주셔야 하는데요. 특히 요즘 같은 시기에는 기침 한번만으로도 차가운 눈총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예방에 신경써주시면 좋겠죠.

 

먼저 호흡기 건강을 위해서는 평소에 도라지배즙을 챙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도라지와 배는 기관에 좋은 대표 식품이기도 하고, 천식 예방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보니 많은 분들이 도라지배즙을 즐겨드시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글에서는 도라지배즙 효능과 기관지에 좋은 차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도라지배즙 효능

 

목감기에 좋은 차 추천

 

도라지배즙 효능 알아보기

1. 도라지 효능

도라지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면서 섬유질이 많아요. 칼슘과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된 알칼리성 식품이면서 호흡기에 좋은 식품으로 대표적이기도 합니다. 

 

2. 배 효능

배는 도라지와 다르게 찬 성질을 가지고 있고, 항염증 및 알레르기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배즙은 간세포 활성화와 해독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숙취에 좋고, 당뇨와 고혈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도라지배즙 효능

1. 기관지질환 예방

2. 숙취해소

3. 변비예방

4. 소화촉진

5. 피부미용

6. 근육통 감소

7. 혈관질환 예방

 

도라지배즙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기관지와 관련된 부분이죠. 기침과 가래 그리고 기관지 보호에 정말 좋은 효과를 주기 때문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도라지와 배즙에는 많은 효능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확실한 것이 바로 기관지에 좋다는 것인데요. 

 

그런데 의외로 사람들은 호흡기질환과 항염증에 좋다는것을 알면서도 막상 기관지가 좋지 않을때는 도라지배즙을 먹기보다는 다른 약을 챙겨 드십니다. 

 

그럼 지금 도라지배즙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에좋은 도라지청 효능 보기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증가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도라지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면역성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에 함유된 폴리코사놀은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서 고민이셨던 분들은 도라지 배즙을 추천드립니다. 

 

도라지배즙 부작용

모든 음식에는 부작용이 있기 마련인데요. 도라지배즙 역시 너무 과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설사를 할수도 있고, 특히 귤이나 돼지고기와 함께 도라지를 섭취하게 되면 간기능에 좋지 않을수 있습니다. 

 

마무리 (제품 고르는법)

도라지배즙 효능을 제대로 보시려면 제품을 고를때 꼭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들이 있어요.

 

조사포닌 함량을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이때 배와 도라지 대신 물을 많이 넣는 제품은 조사포닌 함량이 측정이 되질 않아요. 그러니까 꼭 함량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저온추출 방식으로 제조가 되었는지, 효소추출인지 확인하셔서 체내흡수율을 높이셔야 제대로 된 효능을 누릴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