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 무좀 때문일까요

by ♡^_^♡ 2022. 3. 10.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은 다양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원인에는 무좀과 피부건조증이 있는데요. 이외에도 발바닥껍질이 벗겨지는 이유는 많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발바닥 껍질이 벗겨지기도 하지만, 이는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 껍질 벗겨짐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 알아보기

 

발바닥 껍질이 벗겨지는 것은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을 해보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이럴때는 무좀에 걸린건 아닌지 의심을 합니다. 

 

아무래도 하루종일 신발을 신고, 양말을 신고 있다보니 무좀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생각을 하기도 하고, 가족중에서도 무좀 걸린 사람이 있으면 본인도 100% 무좀일꺼라고 확신을 해버립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그러니까 제대로 알고 계셔야만 치료를 받을때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오늘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에 대해서 모두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무좀 없애는 팁

 

각질

발은 하루종일 온 몸의 무게를 지탱합니다. 특히 발 뒷꿈치의 경우에는 많은 압력을 받게 되면서 굳은살이 생기고 그로 인해서 각질이 생기게 됩니다.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각질이 조금씩 두꺼워지기 시작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하얗게 변화면서 갈라지게 됩니다.  

 

그런경우 각질이 두꺼운 부분을 갈가져서 하얀 하루가 떨어지고, 두꺼운 부분과 일반 피부의 경계선 부위에는 껍질이 벗겨지는 현상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다한증

다한증은 손이나 발이 항상 젖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나중에는 일반적인 손바닥이나 발바닥의 느낌 보다는 껍질을 벗겨내고 속살이 드러낸 것 처럼 보이게 됩니다. 

 

사실 실제로도 땀을 많이 흘리는 부위는 껍질이 벗겨지기도 하는데요. 심한 분들의 경우에는 일상생활이 힘들어지도 한다고 합니다. 

무좀균

무좀균이 있으면 발바닥에 갈질이 생기거나 물집이 생길수 있습니다. 보통은 무좀은 습하고 잘 씻지 않으면 생긴다고 생각을 하시는데요.

 

그런데 무좀은 발바닥이 건조한 경우에도 생길수 있는 각질증식형 무좀이라는것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무좀이 아니라고 생각을 할수 있습니다. 

 

만약 한쪽발만 껍질이 벗겨지거나 한다면 무좀일 확률이 높으니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습진성 피부질환

물집이 생기면 물집이 벗겨지기도 하죠. 물집이 생기는 이유를 보면 신발을 신을때 흔히 나타납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 물집이 생기고 난후 관리를 잘해주셔야 하는데요. 

 

만약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으면 껍질이 벗겨질수 있으니 이런경우에는 습윤밴드등을 이용해서 상처를 치료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발바닥 통증의 원인

 

마무리(병원 방문이 필요한 분)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많은분들이 생각보다 병원에 방문을 하지 않으시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 당뇨환자가 발바닥이 갈라지고 물집이 생기거나 피부가 벗겨지는 증상

- 발바닥 갈라짐 치료를 했지만 낫지 않을때 

- 발이 부을때

- 발바닥 껍질이 벗겨지는 현상이 심할때 

- 발바닥에 통증이 나타날때

- 열이 날때

- 피부가 빨개지며 물집이 생기고 진물이 날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