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등록하는방법

by ♡^_^♡ 2021. 9. 6.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을 종합적으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처음 등록부터 쓰는 방식까지 세세하게 작성을 하였으니 처음 Samsung pay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목차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삼성은 애플보다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pay앱인데요. 애플 pay는 국내에서는 아직 활성화가 안됐지만 Samssung은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 페이 교통카드는 체크카드 신용카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은 삼성 페이 앱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카드의 교통카드 혜택은 받지 못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2.2.10(내용추가+)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방법이 어려우신분들은 티머니를 이용해보시는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티머니의 경우에는 잔액조회방법도 간단하고 대중화 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사용을 하실수 있을껍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바로하기

     

     

    삼성페이 카드 등록방법

    1. 먼저 런치패드(앱 목록)에서 samsung 폴더 > samsung pay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앱을 실행하면 메인화면에서 시작하기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pay앱은 신용, 체크카드를 추가해주면 온오프라인에서 쉽게 카드 없이 결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2. 준비완료 페이지로 이동을 했습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고 신용카드또는 체크카드를 준비해주세요. 

     

    3. card를 촬영을 위해서 사진 촬영 및 녹화를 허용을 해주세요. 앱 허용 또는 이번만 허용중 선택을 합니다. 

     

    4.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각 항목에 동의를 합니다. 

     

    5. 본인인증을 합니다. card이용자와 명의자가 동일해야 하므로 핸드폰 실명인증을 거치는 것은 필수이며 타인명의의 경우에는 이용 가능하나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6 서명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티머니 교통카드 잔액조회 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방법

     

     

    이제 메인화면으로 돌아오면 지갑 내에 card가 하나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짓수 제한이 없으니 평소 쓰고 싶은 멤버십, 계좌, 쿠폰 등을 모두 등록해주시면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그럼 삼성 페이 교통카드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삼성페이 어플을 실행한 후 삼성 페이 홈으로 들어가서 교통카드를 클릭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2. 교통카드 메뉴로 들어오면 티머니, 캐시 비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선택을 하신 후 후불, 선불, 휴대전화 결제 중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결제의 경우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후불과 선불중에 선택을 하신 후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때 선택한 금융사의 카드가 삼성 페이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금융사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카드 선택 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 카드를 선택 한 후 약관에 동의르라고 지문이나, 비밀번호를 인증하게 되면 교통카드가 발급이 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거절, 취소 받기 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삼성 페이 교통카드는 NFC 방식의 교통카드이기 때문에 핸드폰 설정에서 NFC를 카드 모드 혹인 기본 모드로 설정을 해두셔야 합니다. 기본 모드의 경우에는 배터리 소모량이 많기 때문에 카드 모드를 설정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NFC 설정은 상단바를 내려서 상단 메뉴가 내려오면 거기서 NFC를 터치하시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제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때 단말기에 태그를 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카드가 인식이 되기 때문에 삼성 페이 앱을 실행하지 않고 교통카드 단말기에 핸드폰을 가져다 되면 됩니다. 삼성 페이 앱을 켜놓은 상태에서는 교통카드 인식이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컬쳐랜드 현금화 방법 3가지 및 문화상품권 수수료

     

    삼성 페이 사용 시 주의사항

    삼성 페이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통신사에 맞는 금융 유심 관리 앱을 받아야 합니다. 유심을 통한 금융 서비스를 쓸 수 있게 도와주는 앱으로 마치 액티브액스 같은 것이라서 앱 설치면 해주시면 됩니다. 

     

     

    kt 금융유심관리 바로가기

     

     

    KT 금융유심관리 - Google Play 앱

    KT 금융유심관리란? KT 모바일 고객의 안전한 유심기반 금융서비스를 도와드립니다.

    play.google.com

     

    LG 금융유심관리 바로가기

     

     

    U+ USIM - Google Play 앱

    LG U+ 모바일 교통카드, 모바일 신용카드, USIM 보안 서비스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강화하여 제공하기 위한Agent

    play.goog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