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스마일캐시 사용처 및 사용방법

by ♡^_^♡ 2021. 9. 7.

최근 스마일캐시 사용율이 높아지면서 스마일캐시 사용처, 충전 및 출금,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스마일캐시는 옥션, g마켓, g9 등에서 현금으로 사용이 가능한 캐시로 인터넷쇼핑하실때 주로 많이 사용을 합니다.  

 

네이버페이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등과 제휴를 맺어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 제휴사가 늘어나고 있어 앞으로도 사용율이 높아질것 같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약 10%정도 싸게 구매하신 후 캐시로 전환을 하시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활용처가 많아 지금부터 이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스마일캐시 사용처

 

 

스마일캐시 사용처

스마일캐시란 옥션, g마켓, g9등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1당 1원의 가치를 말하며 이는 하단 사이트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일캐시 사용처 안내

스마일캐시를 제휴사 결제시 스마일페이를 등록을 하시면 간편결제가 가능합니다. 또 스마일페이를 이용하시면 스마일캐시 추가 적립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g마켓, 옥션, g9, cj몰, H몰, AK몰, 듀오백, 뽀로로몰, W쇼핑
  • 신라면세점, 현대면세점, 동화면세점, 야놀자, 여행박사, 호텔엔조이, 대명, 에어텔닷컴, 제주다온
  • CGV, 인터파크, 알라딘, 오늘의집, 오픽, 플레이스테이션, 예스폼, LG트윈스, 아침고요수목원, 국립어린이과학관, 컬쳐랜드, 제로페이, 랭킹닭컴, 동원Mall, 정원샵
  • 박남매, 헤이부, 바이정수, 고고싱, 백스테이, 아칸

 

스마일캐시 사용은 다양한 곳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기 때문에 적립 후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현금화 방법

 

 2021 문화누리카드 현금화 및 사용처 안내

 

2021 문화누리카드 현금화 및 사용처 안내

기초생 호라 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발급대상은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2015.12.31 이전 출생자)이며, 발급기간

love1718.tistory.com

 

 

 

스마일캐시 사용법(충전 및 출금, 현금화)

스마일캐시 충천은 현금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드포인트에서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거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약 10%정도 저렴하게 구입한 후 스마일캐시로 충전해서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스마일캐시로 전환 후 보유가능한 스마일캐시는 최대 200만원까지 이며, 카드포인트나, 문화상품권으로 충전한 스마일캐시는 현금화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등을 통해서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겠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카드현금화 뿐만 아니라 카드자동이체 변경 해지 역시 간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love1718.tistory.com

 

 

컬처랜드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 법

컬처랜드 상품권을 구입하시려면 컬처랜드 앱을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컬처랜드 앱 다운로드

 

 

컬쳐랜드[문화상품권] - Google Play 앱

365일 즐거운 문화공간! 편리한 컬쳐랜드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play.google.com

 

다운로드를 하셨다면 해당 어플을 실행시켜 줍니다. 

 

상단메뉴창에서 문화상품권 그림이 있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온라인에서 구매한 문화상품권을 충전 가능한 메뉴가 나옵니다. 핀번호를 입력하시고 충전하기를 눌러시면 문화상품권 충전이 완료됩니다. 

 

그 후 지마켓이나 옥션 지구등의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신 후 스마일캐시 클릭하시면 충전가능한 메뉴로 이동됩니다. 

 

충전/전환/출금 메뉴 중 전환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양한 포인트들을 스마일캐시로 전화하여 사용할수 있도록 안내창이 보입니다. 물록 각 포인트들의 전환 전엔 각 포인트사와 연결을 위한 개인정보 확인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롯데상품권 현금화 방법

 

롯데상품권 사용처 구입처 현금화로 활용하는 방법

 

롯데상품권 사용처 구입처 현금화로 활용하는 방법

롯데상품권 사용처 신용카드로 상품권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선물로 받은 롯데상품권 사용처를 몰라서 지갑속에 보관만 하시는분들이 많다. 롯데상품권 사용처 구매처 그리고 상품권

love1718.tistory.com

 

전환시 유의점

현재 컬처랜드 상품권을 스마일캐시로 전환할때 지구나 지마켓, 옥션의 경우는 세 마켓 통합 5만원까지 수수료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이상의 금액을 컬처랜드 앱을 통해서 전환하게 될 경우에는 3%의 수수료가 있으니 유의하세요.

 

스마일캐시 사용처 및 사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한가지 단점을 말씀드리자만 스마일캐시 결제가 되는 사이트가 많지는 않다는겁니다. 하지만 할인율이 높을 땐 스마일캐시 전환 시 이득을 본다는 점 기억하시면 될꺼같아요.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및 쿠폰 등록방법 (안드로이드,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및 쿠폰 등록방법 (안드로이드,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사용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이 글을 보시면 간단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카카오페이지는

love171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