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업비트 계좌개설 후 입금 출금방법 총정리

by ♡^_^♡ 2021. 4. 21.

업비트 계좌가 없거나 코인 투자를 아직 시작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업비트 계좌 개설 방법과 입금방법, 케이 뱅크 출금까지 어렵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한 번에 업비트 계좌 개설부터 출금 방법까지 안내해드려 보겠습니다. 

 

목차 

  1. 업비트 계좌개설
  2. 케이 뱅크 입금방법
  3. 케이뱅크 계좌 개설
  4. 업비트 입금방법

업비트 계좌 개설 방법 (케이 뱅크)

현재 케이 뱅크의 신규 가입자가 역대 최대라고 합니다. 100% 비대면 아담대, 파킹 통장 서비스, 금리 혜택 등 많은 장점이 있는데 사실 이 인기는 업비트 덕분이라고 할 수 있죠.

 

코인 거래는 여러 거래소가 있는데 거래소마다 연결되어 있는 은행이 다릅니다. 업비트 거래소는 케이 뱅크를 , 빗썸은 농협과 연계되어 있는 방식이예요. 그래서 업비트 거래소를 통해 코인 투자를 하시려면 일단 케이뱅크 계좌개설을 해두셔야 합니다. 

 

케이뱅크 계좌개설 

  1. 케이뱅크 앱 다운
  2. 본인인증 절차 진행
  3. 핸드폰 번호 전화 인증
  4.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사진 인증
  5. 주소 인증
  6. 인증 간편 비밀번호 등록
  7. 케이 뱅크 계좌 개설 완료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10분도 걸리지 않아 케이뱅크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업비트 입금방법 

이제는 업비트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IOS 전부 다운로드 가능하니 다운을 완료하고 어플을 실행시키면 카카오 혹은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카카오에 연동을 했습니다. 그다음 단계는 보안 등급 레벨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업비트 보안 등급 설정 

  • 레벨 1 : e-mail. 인증
  • 레벨 2 : 휴대폰 인증 
  • 레벨 3 : 케이 뱅크 계좌 인증
  • 레벨 4 : 카카오페이 인증
  • 레벨 5 : 거주지 인증(선택)

 

케이 뱅크에 투자금 입금 

먼저 케이뱅크 계좌에 돈을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케이뱅크 입금은 케이뱅크 어플에서 내 계좌, 위의 계좌번호 옆 네모를 누르면 자동으로 계좌번호 복사가 되고, 복사 후 일반적으로 송금할 때처럼 입금을 하시면 케이 뱅크에 원화가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 뱅크에서 업비트로 입금 방법

코인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원화로 우선 입금을 해주어야 합니다. 한국돈으로 입금을 하면 한국 원화로 살 수 있는 코인들이 원화 마켓이고, 비트코인으로만 거래하는 BTC 마켓이 있어요. 우리는 원화 입금을 위해서 먼저 케이 뱅크 계좌를 개설했던 겁니다. 

 

정리 

  • 업비트 앱 하단 우측의 입출금 - 입금하기 -금액 입력 - 입금 신청 

 

그럼 카카오 페이로 인증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인증을 누르면 업비트에서 입금을 승인해달라는 톡이 오는데 승인하기를 눌러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업비트에 입금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절대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아요. 하라고 하는 것만 계속하면 됩니다. 

 

업비트 출금 방법 

저도 출금은 1번 해봤습니다. 입금보다 훨씬 간단해서 정말 편하게 진행했어요. 업비트 메인 하단의 "입출금"에서 출금을 누르시면 되는데 이때 금액을 설정하시고 출금 신청만 눌러주시면 다른 과정은 동일하게 진행이 됩니다. 수수료 천 원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케이 뱅크 계좌개설이 처음에는 정말 너무 귀찮고 이렇게 해도 되는건가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10분만 집중하시면 거래소에서 어떤 종목에 들어갈지 고민하고 있는 본인을 발견 하실겁니다. 

 

혹시 케이뱅크 장기간 미사용 고객이라면 고객팀에 연락을 해주셔야 하는데 평일 9시~18시 전화 상담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숨은정부지원금찾기 간단하게 조회하고 혜택 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