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

월세 보증금 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금리 신청방법 알아보기

by ♡^_^♡ 2021. 6. 8.

월세 보증금 대출을 이용하셔서 월세 입주에 필요한 보증금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월세 보증금 대출은 특히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월세 보증금 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금리를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자격조건

월세 보증금 대출의 신청자격조건은 기본적으로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청년 월세 보증금 대출 상품인 경우에는 만 19세 이상에서 만 34세를 넘지 않아야 하며, 또한 연소득이 부부합산 기준으로 7천만 원이 넘지 않는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소득 기준은 상품마다 조금씩 상의하니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확인해보고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도 및 금리

월세 보증금 대출의 한도는 상품마다 조금씩 다르며, 최대 5천만 원까지 가능한 상품 또한 있으며, 금리는 최저 연 1.8%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월세 보증금 대출

대출한도 최대 5,000만원
대출금리 최저 연 1.8%
대출기간 최대 10년
자격조건 만 34세 이하 청년

 

상환방법은 만기 시 일시적이기 때문에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려 합니다. 

 

다만, 한도와 금리는 신용등급이나 소득에 따라서 조금씩 상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조회를 통해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준비서류

  • 확정일자 임대차 계약서
  • 주민등록등본
  • 등부 등본
  • 소득증명서
  • 자산 확인서류

 

기금 e 든든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금e든든

주택도시기금 대출상품소개, 대출신청, 대출신청현황 조회, 대출실행내역 조회, 소명자료 제출

enhuf.molit.go.kr

 

신청방법

보증금 대출은 오피스텔부터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의 보증금 또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준비서류를 지참하셔서 월세 보증금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에서 상담 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취급은행

하나은행에서 시행하는 하나 월세론, 신한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카카오 뱅크, 수협은행 이 있습니다.

 

월세 보증금 대출을 받게 되면 오히려 이자와 월세가 부담스러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세자금 대출과 같은 상품 역시 함게 알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전세자금대출 더 알아보기

 

[금융지식/경제지식] - hug 안심 전세대출 조건 자격 한도 금리 서류 신청방법

 

[금융지식/경제지식] - LH 전세 자금 대출 조건 및 자격 바로 알아보기

 

[금융지식/경제지식] - 국민은행 주택청약저축 통장 종류 및 적금금리, 혜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