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교통카드 잔액조회

by ♡^_^♡ 2022. 2. 10.

이번 글에서는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과 교통카드 잔액 조회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기 쉽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티머니 잔액조회는 스마트폰, PC 어디서든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삼성 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중에 '잔액이 부족합니다'라는 안내 음성을 들어보신 적이 있을 텐데요. 교통 요금 지불 카드인 티머니를 사용하시면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을 알고 계셔야 이런 고민이 해결이 가능합니다. 

 

1. 스마트폰 티머니 잔액조회 

1. 모바일 티머니 앱 설치

2. 휴대폰 설정 NFC 기능 ON으로 활성화 

3. 티머니 카드를 휴대폰 뒷면에 위치

 

스마트폰으로 티머니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를 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를 하셨다면 앱으로 접속을 하신 후 화면에서 티머니 카드를 눌러주세요. 

 

이때 휴대폰의 NFC기능을 켜고, 티머 리 카드를 휴대폰 뒷면에 갖져다 대면 조회가 완료가 됩니다. 

 

NFC 기능을 켜는 방법은 안드로이드폰을 기준을 핸드폰 배경화면에서 손가락으로 배경을 터치하신 후 상단에서 하단으로 내려주시면 NFC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기본 모드'를 선택합니다. 

 

카드 모드가 아닌 기본 모드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NFC 기본 모드를 선택하셨다면 휴대폰 케이스를 벗기고 휴대폰 뒷면 NFC센서에 티머니 카다를 위치시키면 티머니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2. PC 티머니 잔액조회

1. 티머니 카드&페이 접속

2. 나의 티머니 메뉴 사용내역 조회

3. 사용내역, 충전금액, 환불금액 확인 가능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서 우측에 있는 나의 티머니 메뉴에서 사용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사용내역, 충전금액, 환불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조회를 하시면 사용 일시, 교통수단, 사용처, 사용금액, 사용 후 잔액, 승차역, 하차역, 하차 일시, 호선, 차량번호 등의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 후 잔액에서 남은 카드 잔액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바로하기

 

 

3. 오프라인 티머니 잔액조회

오프라인에서 티머니 잔액조회를 하는 방법입니다. 

 

티머니는 편의점, 지하철역, 은행 ATM기기에서도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편의점과 지하철역은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 테지만 은행 ATM기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모르시는 분들이 아직 많습니다. 

 

모든 은행에서 가능하진 않지만,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의 atm기기에서 티머니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은행 ATM 기기에 티머니를 RF접촉부에 위치시킨 후 티머니 충천 또는 교통카드 충전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잔액조회뿐만 아니라 충전까지 가능하니 핸드폰이나 컴퓨터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카카오페이 이체 한도 변경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