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현대카드 한도 상향 신청방법과 부족할때 대처법

by 행복한 ♡^_^♡ 2021. 8. 1.

 

 

현대카드 한도 상향이 필요하거나 임시 한도 상향이라도 필요한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신용등급과 가처분 소득을 기준으로 한도가 부여된다.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현대카드는 상향이 어렵습니다. 

 

다만, 소액이라도 한도 상향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현대카드 한도 상향

목차

    현대카드 한도 상향 방법

    현대카드 한도상향 기준은 현재 고객의 신용도 조사 및 채무내역, 신용거래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한도를 책정합니다. 

     

    한도가 추가로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따라해주시길 바랍니다. 

     

    현대카드 한도상향방법 상세 안내

    1. 현대카드 앱, 인터넷 홈페이지, ARS고객센터를 통해서 직접 한도 상향을 신청합니다. 

     

     

    현대카드 - Google Play 앱

    카드 신청, 조회, 결제까지 하나의 앱

    play.google.com

     

    2. [전자민원 신청]- 전자민원은 고객관리부에서 민감하게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로 민원을 넣을 때는 한도가 왜 필요한지, 증액이 되지 않는다면 얼마 정도가 현실적으로 필요한 지 구체적으로 요구를 해야 합니다. 

     

    한도 상향 조건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은 잦은 대출, 특히 현금서비스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휴대폰 요금, 각종 공과금을 연체하지는 않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며, 다만 가처분 소득은 이직 또는 승인이 되지 않는 이상은 올리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이번 달에 사용한 금액을 선결제해서 요금납부를 하신다면 카드사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신용등급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임시한도상향

    결혼, 장례, 차량 구입, 병원비와 같은 특별한 상황에서 임시 한도를 부여한 뒤 1~2달 다시 한도를 회수하는 방법으로 신용도에 따라 부여되는 한도가 다르게 됩니다. 

     

    임시 한도 상향을 하게 되면, 일시불만 된다던지 제약 사항이 따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객센터 1577 - 6000으로 문의를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가 부족할 때 대처하는 방법

    카드 한도가 부족해서 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속상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는 즉시결제를 통해서 카드 결제일 이전에 이용대금을 갚는 방법이 있습니다. 갚은 만큼 한도가 복원되기 때문에 카드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한도 상향

     

    신용카드 한도가 올랐다면 다시 낮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한도를 필요할 때 올리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카드 한도가 올랐다면 카드를 사용하실 때 한도에 맞춰 사용하시기보다는 여유롭게 사용하는 것이 신용등급에 좋습니다. 

     

    신용카드 한도는 대출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 올리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앞 써 말씀드렸듯이 기준을 정해놓고 한도를 올려두신다면 여유롭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카드 한도 상향 거절되는 이유

    현대카드 한도 상향을 요청하는 경우 100% 모두 승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신용카드 역시 동일한데요. 고객의 거래내역, 신용도, 이용실적, 가처분소득 등을 심사한 후 승인을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승인기준을 만족시키지 않으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카드결제금액 연체 기록
    • 최근 거래내역 줄어든 경우
    • 가처분소득이 줄어든 경우
    • 이용한도금액이 줄어든 경우

     

    연체하지 않았더라도 소득이 줄어든 경우에는 한도가 줄어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도가 줄어는 경우에는 보통 문자로 안내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