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정부운영 사이트 자동계산방법

by ♡^_^♡ 2021. 7. 29.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자동차 취등록세를 계산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습니다. 하지만 보통 개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라서 법안이 바뀌고 계산방식이 조금만 바뀌면 대응이 느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세금 관련 계산을 할때는 정부의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는 어렵지 않으니 하단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중고차취등록세계산기

목차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재산이 될수 있는 항목의 물건을 구매할 때는 취득세와 등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집을 구매하거나 자동차를 구매했을 때 납부를 해야 하고 그것이 새것이든 중고이든 발생하는 것은 같습니다. 

     

    신차 혹은 중고차 구매시 발생하는 세금에 대해서는 미리 계산을 해보거나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자동차 365에서 자동차 등록비용(취득세), 자동차 세금(예상)을 조회해볼수 있습니다.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 쉽게 하기 

     

    자동차365

    자동차 신차,운행,중고차,폐차 정보제공

    www.car365.go.kr

     

    ▣ 자동차 365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자동차 구매 시 신차 가격뿐만 아니라 등록비용, 보험료 등 또한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인데요. 자동차 365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자동차의 동록 비용 및 예상 세금을 미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365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공공 홈페이지기때문에 세금 관련해서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365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동차365

    자동차 신차,운행,중고차,폐차 정보제공

    www.car365.go.kr

     

    자동차 온라인등록 발급 서비스, 자동차 등록비용 조회, 중고차 실매물 검색, 자동차 이력 조회, 세금 계산, 중고차 시세 조회, 자동차 검사 및 예약 안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접속시 PC버전과 다른 형태로 나타나지만 동일한 서비스들을 제공합니다. 

     

    ▣ 자동차 등록비용 조회

    자동차(신차) 구매 시 등록비용 계산은 자동차 365 홈페이지에서 자동차 등록비용 조회를 하시면 간단하게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계산방법은 하단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자동차 365홈페이지 접속 후 자동차 등록비용 조회를 클릭합니다. 4,500만 원(v.a.t포함) 2,000cc 이상의 자동차를 서울에서 등록한다면 공채 매입시, 할인 시 각각 비용을 계산해서 보여줍니다. 자동차를 계약하지 않더라도 예상 세금을 미리 계산해볼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선납 할인에 대한 사항도 함께 안내되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선납제도를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중고차 등록비용 계산기(과세표준)

    홈페이지 상단의 중고차 매매를 선택하신 후 중고차 등록비용을 통해서 간단하게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시세 및 이력조회, 매매요령, 자동차 보험료 비교, 등록, 자동차 등록원부 발급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 안내를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중고차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자동차 온라인등록, 발급 서비스
    • 자동차 등록비용조회
    • 중고차 실매물 검색
    • 자동차 이력조회
    • 자동차 세금(예상) 계산
    • 중고차 시세 조회
    • 중고 수출차량 정보
    • 자동차 검사 및 예약 안내

     

    대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은 위와 같습니다. 그 외에 자동차에 관한 법률정보와 통계자료 그리고 증명서 같은 것들은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렇다 보니 자동차와 관련된 사항들을 정확하게 확인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최 등록세 계산기 사용방법

    • 차량 가격 입력 > 거주지역 선택 > 용도 구분 > cc선택 > 승합차 선택 > 화물차 선택

     

    취등록세 계산은 아주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단 등록비용 계산 서비스는 참고자료이며 확실한 금액은 해당 지역 차량등록 과로 문의를 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를 통하시면 정부에서 운영하는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바로가기 

     

     

    [ 함께보면 좋은 글 ]

    자동차보험 환입제도 사고로 인한 자동차보험 할증 피하는 방법

    자동차 담보대출 신용등급 및 조건 신청절차 총정리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순위 비교 할인 가입전 반드시 확인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