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KTX 명당 좌석 추천, 예매 꿀팁

by ♡^_^♡ 2023. 1. 9.

KTX 명당 좌석 추천 및 예매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차를 타면 비행기나 버스와는 다르게 기차 좌석은아무대나 골라서 예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버스를 타면 불빛과 바퀴, 히터와 엔진을 피해서 중간 정도에 타는 것을 좋아 합니다. 그런 반면에 기차는 좌석을 고르지 않고 남은 좌석을 예매하는 편이죠. 

 

오늘은 각 기차별 명당 좌석 및 예매 꿀팁을 자세히 소개해보겠습니다. 

 

KTX 할인 혜택

 

KTX 명당 좌석

KTX 명당 좌석은 특실이 있는 2, 3, 4호차 라고 합니다. KTX 특실은 일반 객실에 비해서 공간이 넓고 쾌적 합니다. 우등버스 좌석처럼 한쪽에는 2인석, 반대쪽에는 1인석으로 되어 있어서 모르는 사람과 함께 이동하는 것이 불편한 분들은 1인석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비행기 기내식처럼 물과 간식을 받을 수도 있고, 홀수 좌석인 3, 5, 7, 9 좌석은 창문과 창문 사이에 콘센트를 이용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 특실을 이용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 되시면 일반 객실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KTX 명당 좌석

 

KTX 일반객실 중에서 5호차가 특실로 만들어졌다가 일반 객실로 전환 되어 다른 호실에 비해서 좌석이 넓은 편입니다. 

 

5호차 일반실 1A 좌석은 옆 좌석 없이 하나의 좌석으로 되어 있어서 혼자 이용하시기에 편리해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또, KTX 명당  좌석은 제일 뒷자리와  앞자리로 문과 가까워 타고 내리기 편하기 때문에 가장 인기가 높은 좌석이라고 합니다. 

 

KTX 명당 좌석

 

✅ KTX 명당 좌석 꿀팁

KTX내부에는 창틀 사이에 USB와 220V 콘센트, 옷걸이가 있습니다. 이 객실은 3, 5, 7, 10, 12, 15번  좌석이  창문과 창문  사이에 위치해 있어 충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KTX 열차 시간표

 

SRT 명당 좌석

SRT는 KTX보다 가격이 10~15% 정도 저렴 하면서, 좌석 또한 넓습니다. 전 좌석에 콘센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WIFI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 모두 순방향으로 되어 있고, 3호차를 제외한 모든 칸이 일반 객실 입니다. SRT 특실 역시 KTX와 동일하게 기내식 등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여유만 된다면 3호차를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일반 객실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의 여행 스타일과 상황에 따라서 명당자리를 찾으시면 됩니다. 

 

▶️ [경제지식] - 광명역 주차요금 무료주차장 안내

▶️ [국내여행] - 국내여행지 베스트10 추천

 

KTX 예매 꿀팁

기차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 이라면 알고 계셔야 하는 KTX 예매 꿀팁 입니다.

 

먼저 예매를 하기 위해서는 현장 발권, 홈페이지 발권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효율적인 여행을 위해 코레일톡을 설치해야 합니다. 

 

코레일톡으로 발권한 승차권은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상황에서도 볼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 하나만 챙기면 승차 확인을 간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1.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할인이 적용이 되어 10%부터 30%까지 다양한 할인율이 적용 받을수 있습니다.  

 

2. 4인 동반석 할인이 가능합니다. 최대 35%까지 적용되는 할인으로 가족 여행을 떠날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4인 동반석 할인 승차권은 1회 1세트, 열차당 최대 2세트까지 가능 합니다. 

 

해당 예매 방법은 코레일톡 기준으로 [할인·정기권] - [함께하는 특가 상품] - [4인 동반석]  순서대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그외에 KTX 할인 혜택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 할수 있습니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오늘은 KTX 명당 좌석 및 예매 꿀팁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기차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더보기

[생활지식] - 해뜨는 시간 (일출, 일몰 시간)
[생활지식] - 수국 개화시기|지역별 수국 명소|2022 수국 축제
[국내여행] - 차박하기 좋은 차 차박 차량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