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정식검사 무료 사이트)

by ♡^_^♡ 2022. 9. 3.

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정식검사 무료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mbti 성격유형을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에너지 방향, 인식기능, 판단기능, 생활양식 4가지 선호 지표에 따라서 성격을 분류합니다. 

 

심리테스트 모음

 

MBTI 성격유형검사 

MBTI 성격유형 검사는 2 가지로 나뉘어지는데 정식검사의 경우에는 유료이고, 재미로 볼수 있는 MBTI 성격유형검사는 무료로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좀 더 정확한 검사를 하고 싶은 분들은 정식검사 유료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고, 재미로 보시고 싶은 분들은 무료 사이트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MBTI 검사가 리뉴얼 되었으니 테스트 해본지 시간이 좀 흘렀다면 다시 검사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MBTI 리뉴얼 무료 검사

 

MBTI 정식검사 무료 사이트

MBTI 검사는 16personalities 사이트를 접속 하신 후 화면에 나오는 각 문항들에 대해 선택을 하면 됩니다. 총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 이고, 최대한 대답은 정직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 결과가 나오면 자신의 유형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궁합, 빙고, 연애유형 등 자신에 mbti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확인할수 있습니다. 

 

만약 검사를 좀 더 정확하게 보고 싶은 분들은 무료 사이트가 아닌 유료로 MBTI 정식검사를 진행하시면 되는 이는 15,000~30,000원 사이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mbti 정식 검사

 

MBTI 성격유형 설명

나의 성향을 이해하고 주변 사람에게 접근하게 되면 좀 더 원만한 인간관계를 만들어 갈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이어와 브릭스가 스위스의 정신분석학자인 칼 융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성격유형검사 도구 MBTI는 시행이 쉽고 간편해서 학교, 직장, 군대 등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외향-내향(E-I), 감각-직관(S-N), 사고-감정(T-F), 판단-인식(J-P)등 4가지 분류 기준에 따른 결과에 의해서 수검자를 16가지 심리 유형중에 하나로 분류를 합니다. 


MZ력 테스트

 

내향과 외향 (I/E)

내향 I 는 외부 환경의 변화가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 에너지와 집중을 자신의 내부 세계에 집중하고 본인의 내면에서 얻는 체험 생각 아이디어 감정을 중시하며 독립적인 사과 책 읽은 것을 좋아하는 유형을 말합니다. 

 

외향 E 는 외부 세계에서 다른사람과의 만남에서 얻는 에너지에 집중하고 모임 토론 채팅을 즐기는 유형입니다. 

 

감각과 직관 (S/N)

감각 S 는 오감과 같은 세부적인 것에 관심을 갖고 묘사하는 것을 좋아하며, 본인이 이미 알고 있는 스킬이라고 해도 그 스킬을 사용하고 다듬는 것을 좋아하는 유형입니다. 

 

직관 N 는 추상적인 이론과 원리를 좋아합니다. 사물의 전체와 발전된 변화의 흐름에 주목을 하고, 영감, 상상력, 독창적인 힘을 더 중시하며 암시, 비유, 연계성, 가능성, 추리, 예측을 좋아합니다. 

 

사고와 감정 (T/F)

사고 T 는 사물의 논리적 관계를 중요시 합니다. 객관적인 분석을 통해 판단하는 것을 좋아하고, 이성적, 객관적, 공정적이며 원칙을 융통보다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감정 F 는 자신과 타인의 기분을 중요시하고 가치관과 조화를 판단의 기준으로 생각합니다. 동정심이 있고 선량하며 화합을 추구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헤아릴줄 압니다. 타인의 감정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성향 입니다. 

 

판단과 인식 (J/P)

판단 J 는 계획은 세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결과를 관리하고 통제하기를 원하고 일을 끝내는데 가장 집중을 합니다. 자신의 삶이 체계적이고 자신의 계획인 존중받기를 바라는 유형입니다.

 

인식 P 는 많은 정보를 수집해서 결정을 합니다. 이들은 이해하고 적응하려고 시도하고 그 과정을 중요시 생각합니다. 정보의 변화에 따라서 끊임없이 목표를 조정해 나가는 성향입니다. 

 

아이큐 무료 테스트

 

MBTI 테스트 신뢰도

MBTI 무료 검사는 16personalities 사이트가 가장 유명합니다. 다만, 모든것이 100%가 없듯이 이 역시 결과를 100% 신뢰할수 는 없습니다. 그래서 좀더 정확한 결과를 알고 싶다면 정식유료 검사를 진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 사이트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