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사용법/신청방법 인터넷 신청방법 총정리

by ♡^_^♡ 2021. 7. 11.

국민 내일 배움 카드란?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처 조회는 직업훈련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 중이신 분들도 계시지만, 아직 국민 내일 배움 카드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하단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법에 대한 글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해당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들 확인하기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국민 누구나 일자리에 도움이 되는 훈련을 받을 수 있는 평생능력개발 기반 마련을 위한 정책입니다.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훈련비 등을 지원합니다. 

 

 

목차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처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는 직업훈련 포털 HRD-Net사이트에서 수강 신청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받아가세요

     

     

    직업훈련 포털 홈페이지 로그인을 합니다. 메뉴의 가장 상단에 있는 훈련과정에서 국민 내일 배움 카드 훈련과정을 클릭합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을 검색합니다. 지역과 직종, 훈련유형, 주말 여부, 자비부담금 등 여러 원하는 조건을 상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세종, 통영, 울산, 안동, 구미, 거제, 양산, 창원, 공주, 광양, 안성, 영등포, 김해, 밀양, 김천, 속초, 구리, 남양주, 파주, 춘천, 등)을 선택하면 주변 지역 훈련과정을 확인 가능합니다. 

     

    사는 지역 주변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비부담금 역시 얼마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으로는 일부 조건에 해당하는 사람은 지방고용노동관서에 훈련, 진단 상담을 받은 후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총 훈련시간이 140시간 이상인 훈련과정
    • 국민 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는 사람
    • 기타 취업, 창업 및 이직, 전직 등을 위해 훈련, 진단, 상담이 필요한 경우

     

    IT 관련 과정들 중에서는 전액 정부 지원으로 자기 부담액이 없는 것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찾기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지원금액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계좌 발급일로부터 5년간 실제 훈련비의 40~100%를 훈련 내용에 따라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을 합니다. 

     

    훈련비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단위기간(1개월) 동안 출석률 80% 이상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을 수강하게 되면 훈련장려금을 최대 11만 6천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2021년에는 한시적으로 월 최대 30만 원이 지급됩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방법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은 HRD-NET홈페이지(직업훈련포털)에서 할 수 있습니다.

     

    HRD홈페이지 로그인 후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신청" 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란인 발급을 위해서는 훈련과정을 검색 한관심훈련 과정을 반드시 1개이상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발급전 반드시 동영상 시청도 완료되어야만 합니다. 

     

    만약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이력이 없으신 겨우에는 신규발급, 보유하고 계시다면 기존카드 재사용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농협카드와 신한카드만 가능하며 농협카드는 현장 발급만 가능합니다. 그 반면에, 신한카드는 전화발급과 현장발급이 모두 가능합니다. 

     

    내일 배움 카드 인터넷 신청

    내일 배움 카드 인터넷 신청

     

    결론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및 지원내용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국민 내일 배움 카드이지만,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매출 1억 5천억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인 대기업 근로자,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는 제외합니다. 

     

    [유용한 정보]

    모바일 소액대출 가능한곳 한도 금리 알아보기

    신용카드 발급 쉬운 곳, 카드 혜택 비교 하기

    무직자 신용카드 신한카드 발급 조건 (카드사별 평잔 기준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