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법(사용처, 카드발급, 배울수 있는것)

by ♡^_^♡ 2022. 2. 1.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사용처를 확인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내일배움카드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정리를 해드릴껀데요. 국비지원을 통해서 비용 부담은 줄이고 학습의 만족도를 높일수 있는 내일배움카드 사용법을 100%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자신의 지역을 선택하고,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업훈련포털 HRD-Net 접속을 합니다. 

 

2. 로그인 후 상단의 훈련과정 -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클릭합니다. 

 

3. 지역을 선택하고 원하는 과목의 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4. 자신이 원하는 수강과목을 선택한 후 자비부담액을 확인하세요. 100%지원해주는 과목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60~80%의 금액만 지원해주기때문에 자비부담액도 있습니다. 

 

5. 훈련일정과 수강신청 정보를 확인 하고 본인에게 적합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수강신청을 합니다. 

 

6. 수강신청을 하신 후 해당 학원에 전화 후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지난 시간에는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봤었는데요. 총 24사지의 카테고리가 있고, 그중 인기가 높은것은 요리, 드론, 프로그래밍, 바리스타 등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이전글을 참고해주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사용법/신청방법 인터넷 신청방법 총정리

 

내일배움카드 자격조건

내일배움카드는 다음과 같은 자격 조건을 제외하고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외대상

 

- 공무원

- 사림학교 교직원 

-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 연 매출 1억5천만원이상의 자영업자

-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기업 근로자

-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특수형태근로 종사자

 

내일배움카드 훈련 신청 시 주의사항

내일배움카드는 본인의 훈련과정 수강신청이 140시간 미만일때만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140시간이 초과했을 경우에는 훈련과정 신청은 관할 고용센터에서 상담을 통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1년에 5회 이상 훈련과정 수강신청이 불가능 하며, 동일한 훈련과정 또한 재수강이 불가 하니 참고하세요.

 

내일배움카드 사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해당글은 참고용으로 보시고, 좀 더 정확한 내용에 대해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