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나침반 어플 앱 추천 사용법(광고없는)|네이버 나침반 보는법

by ♡^_^♡ 2022. 4. 24.

이사할때, 길을 찾을때, 집안에 창문을 낼때, 등산을 할때 방향과 방위각을 찾아볼때 광고없이 사용할수 있는 나침반 어플 앱을 추천 해드릴게요. 

 

나침반 어플(광고없음)

나침반 어플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광고없는 앱 입니다. 광고가 안나오는 무료 앱을 찾으시는 분들이 해당 어플을 이용해보시면 됩니다. 

 

네비게이션 어플

 

등산어플 추천

 

나침반 어플

 

TV스마트 어플

 

나침반 보는법

나침반 어플은 실물 나침반을 보는것 같이 사용할수 있어 최근에는 나침반을 가져다니기 보다는 휴대폰 앱으로 다운받아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나침반은 항상 북쪽을 가르키고 있다보니 북쪽이 어딘지만 알면 됩니다. 

 

어떤 나침반 어플을 사용하든 감도 설정이나, 세세한 설정들이 있는 것들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감도 설정을 한 후에 사용하면 일반 나침반과 전혀 다를것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글에는 나침반을 간단하게 구분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니 참고해보셔도 좋습니다. 

 

나침반 보는법

 

 

나침반 어플 추천

플레이스토어에 나침반을 검색해보시면 정말 다양한 어플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것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많은사람들이 선택한 만큼 그 어플만의 특색이 있으니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나침반 어플 추천

어릴때 누구나 나침반을 사용해 봤을껍니다. 그땐 지도를 보기보다는 자석으로 나침반의 방향을 바꾸고 확인하는 정도였는데요. 

 

디지털 나침반을 사용해본분들의 후기를 보면 낚시를 할때나, 아이들 학습용으로도 활용하고, 집을 구할때 창문의 방향을 알아볼때도 사용법이 간단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해서 디지털 나침반을 추천해봅니다. 

 

디지털 나침반 다운받기

 

나침반 어플 추천

광고없이 사용할수 있는 앱 이면서 간단하게 필요한 정보가 다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광고없이 빠른 앱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려봅니다. 

 

일출 일몰 시간 보기

 

네이버 나침반 보는법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목적지를 확인하면서 찾아갈수 있는 앱 들 중에서 네이버 지도를 빼놓을수 없는데요.

 

네이버 나침반 설정을 하기위해서 가장 먼저 NAVER 지도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설치가 끝나고 실행을 시키면 자신이 있는 위치를 직관적으로 표시해줘 초행길도 쉽게 찾아갈수 있는데요. 

 

네이버 지도어플 경우에는 일상생활 중에서 간단하게 사용을 할수 있어 저 역시도 일상에서 목적지를 찾을때 가장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지도 앱과 동일하게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 하면 이동 시간등이 바로 나오고, 택비시도 함께 나오기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해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네이버 나침반을 활성화시킬때는 좌측 하단의 원형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되는데, 이때 두번 터치를 하게 되면 전면 방향에 빛을 비추는 것같은 모양으로 바뀝니다. 

 

이렇게 비추는 방향이 내가 걸어가는 방향을 나타내는 것이고, 그와 함께 좌측 상단에 네이버 나침반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해당 앱에서는 정북 방향 고정 설정을 할수 있어 N으로 표시된 북쪽 방향이 바뀌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다운받기

 

마무리

나침반 어플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어떤분들에게는 사용할때 편리할수 있지만, 본인과 맞지 않으면 불편할수 있는 것이다보니 해당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