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경기도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2탄 지급 금액 및 사용방법

by ♡^_^♡ 2021. 6. 7.

경기도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2탄이 시작되었습니다. 경기도 소비 지원금은 경기지역화폐 20만 원 사용 혹은 충전 시, 경기지역화폐 5만 원 소비 지원금 + 2만 원 인센티 비를 지원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2탄

1. 경기지역화폐 충전(생애최초 충전자)

 

발급받은 지역화폐에 1회 20만 원 이상 충전하기

경기지역화폐 생애최초 충전자 1회 20만 원 이상 충전 시 5만 원 소비 지원금 + 2만 원 인센티브(20만 원 충전 시)

 

2. 지역화폐 20만 원 이상 사용하기(기존 사용자)

 

경기지역화폐 기존 사용자가 20만 원 이상 소비를 할 경우 5만 원 + 2만 원 인센티브(20만 원 소비 시)

모바일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성남, 시흥, 김포는 경기지역화폐가 아닌 각 지역의 앱을 통해 참여가 가능합니다. 

 

김포 : 착한 페이

성남, 시흥 : 지역상품권 chak

 

성남, 시흥, 김포는 지급조건 충족 여부 확인 후 주 1회 지급되니 참고하세요.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3가지 (주민센터,국세청,홈택스)

소득금액 증명원은 주로 종합소득세 신고 또는 연말정산 시 사용되거나 은행 등 금융권에 제출이 필요한 서류로 많이 사용됩니다. 특히 소득이 일정하지 않은 개인사업자나 프리랜서의 경우 대

love1718.tistory.com

 

생애최초 충전자란?

  • 2021.6.1 이전에 모바일 성남사랑 상품권을 본인 돈으로 구매를 한 적이 없는 분
  • 선물 기능/정책 수당을 받아서 사용했어도 한 번도 구매한 적이 없으면 생애최초 대상
  • 선물하기로만 지역화폐를 사용하다가 소비 지원금 사업기간 내 20만원 이상 최초 충전하는 경우 생애최초 충전자로 인정하여 소비지원금 지급 

 

경기도 소비지원금 자격

기존 사용자는 구매시기와 상관없이 2021년 6월 1일부터 사용한 금액이 20만 원이상이어야 합니다. 또 생애최초 충전자는 2021년 6월 1일부터 1회 20만원 이상 충전하셔야 5만 원의 소비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기존 사용자의 소비 지원금 사용금액 산정은 21.6.1부터 사용하는 결제 건을 대상으로 하며, 정책 발행(지원금) 사용실적은 제외됩니다. 

 

인센티브 경우에는 시 · 군 예산 상황에 따라 10% 미만으로 지급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신청방법 (청년 마이스터 통장)

마이스터 통장이라고 불렸던 2021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은 열심히 일한 청년들의 저축한 돈을 늘려주기 위해서 2년간 최대 480만 원의 지원금을 분기별로 나누어 지급해주는 복

love1718.tistory.com

 

사용금액 기준

구매한 모바일 성남사랑 상품권으로 사용한 금액이 20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구매시기와 무관하게 기존에 보유한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사용액(2021.6.1일부터)누적 20만원 이상이 조건입니다. 

 

청년 기본소득, 재난 기본소득, 아동수당 등 정책 발행금은 사용금액에서 제외됩니다. 

 

신청방법

1. 카드 신청

경기도 지역화폐 앱을 설치하신 후 휴대폰 번호로 번호 인증 완료 후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2. 지역 카드 선택 

본인이 거주하는 사용할 지역 카드를 선택하세요.

 

3. 카드배송 주소 입력

카드를 지급 받을 주소지를 입력해주세요.

 

4. 소비 지원금 지원 가능 여부 확인 충전 화면 이동

나의소비 지원금을 선택하시면 20만원 충전시 소비지원금 5만 원이 지원된다는 안내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계좌 연결하기

충전 화면에서 계좌 연결 선택을 하신 후 본인 명의 계좌번호를 입력 후 ARS 인증을 하면 계좌번호 연결이 완료됩니다.

 

6. 카드 충전하기 

지원금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20만 원 충전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20만원 입력 후 충전하기를 클릭해주세요

 

7. 충전금액과 소비 지원금 확인

카드 잔액은 인센티브 2만 원을 포함해서 22만 원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주세요

 

소비 지원금은 메인화면으로 이동을 하시면 나의소비지원금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내캐시 목록에 신청일자로 2차 소비지원금 으로 적립이 됩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2탄 지급금액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늦지 않게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